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맛있는 도전] 어의 가문의 비법으로 만든 ‘청폐고’··· 8가지 천연 재료로 첨가물 없이 제조

청폐고는 건강에 좋은 배, 오미자, 수세미오이, 강황, 상백피, 도라지 뿌리, 엉겅퀴 뿌리, 산사나무 열매 등 8가지 천연 식자재로 만든다. [사진 산들건강]

청폐고는 건강에 좋은 배, 오미자, 수세미오이, 강황, 상백피, 도라지 뿌리, 엉겅퀴 뿌리, 산사나무 열매 등 8가지 천연 식자재로 만든다. [사진 산들건강]

겨울이 가고 봄이 왔지만 건강에 유념해야 한다. 건조한 공기가 건강에 좋지 않을 뿐더러 봄이면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린다. 이런 철에는 8가지 천연 식자재와 약재로 만든 ‘청폐고’가 좋다. 일정 기간 꾸준히 섭취하면 환경 요인의 영향을 덜 받는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산들건강

청폐고는 5대째 이어온 어의(御醫) 가문의 비법으로 방부제·첨가물·설탕·색소를 전혀 넣지 않고 제조한다.
 
고종황제의 어의였던, 변기원 원장의 고조부 변석홍 옹에 이은 증조부 변영목 옹은 뛰어난 침술로 침구학 연구에 영향을 끼쳤다. 조부 변상훈 옹은 박정희 전 대통령과 노태우 전 대통령의 진료를 맡아 유명했다. 혈맥을 다스리는 중풍 치료로 유명한 부친 변동섭 옹에 이어 5대째 한의학의 명가를 잇는 변기원 원장은 “5대째 내려온 왕실 어의 비법은 기본을 지키는 것”이라고 말한다.
 
청폐고는 변석홍 옹이 낙향해 세운 제월당에서 만든다. 건강에 좋은 배, 오미자, 수세미오이, 강황, 상백피, 도라지 뿌리, 엉겅퀴 뿌리, 산사나무 열매 등 총 8가지 천연 식자재가 함유돼 있다.
 
청폐고는 여행·등산·낚시·골프 등 외부 활동 시 편리하게 음용할 수 있도록 1회용 스틱형 포장에 엑기스 그대로를 담아 휴대와 보관이 간편하게 포장했다.
 
산들건강은 청폐고 추가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청폐고 2박스 이상 구매 시 1박스와 톳환을 증정한다. 또 청폐고 4박스 이상 구매 시 2박스와 톳환을 증정한다.
 
산들건강으로 전화(02-778-4568)를 하거나 홈페이지(www.isandle.co.kr)를 통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거나 주문할 수 있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