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17일까지 1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중렬)는 오는 2월 17일(월)에 2020학년도 1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을 마감한다.  
 
사이버한국외대는 한국외국어대학교의 교육 노하우를 온라인상에 재현한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로, 100% 온라인으로 이뤄지는 수업을 통해 오프라인 대학교와 동등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고등교육기관이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소지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으로 수능이나 고교 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국내외 전문대학 및 4년제 대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편입학 기준 학년 및 학점을 충족한 사람은 2학년·3학년 편입학 전형에 지원 가능하다. 국내 4년제 대학교 및 학점인정기관에서 1년 이상 수료하고 35학점 이상을 이수한 자는 2학년 편입학, 2년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 이수한 자는 3학년 편입학에 지원할 수 있다.
 
이번 2020-1학기 2차 입시에는 외국어계열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와 사회계열 경영회계학과, 지방 행정·의회 학과, 마케팅·광고학과, 산업안전학과 등 10개 학부·학과에서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전형에는 정원 내 일반전형과 중앙행정기관, 공사·공단 및 산업체 협약 기관 재직자를 위한 산업체 위탁, 직업군인을 위한 군 위탁, 북한이탈주민 및 외국인, 교포 자녀 및 해외근무자 자녀, 특수교육대상자, 농어촌학생,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 정원 외 특별전형이 있다.  
 
입학지원은 모집기간 내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PC 및 모바일로 지원하면 된다. 입학원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고, 전형료 납부, 자기소개서 작성과 학업소양검사 응시를 완료한 다음 구비서류를 방문 또는 등기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입학전형 평가는 자기소개서(70%)와 학업소양검사(30%)로 이뤄지며, 합격자 발표는 오는 2월 24일(월)이다.
 
사이버한국외대 진정란 입학처장은 “우리 대학은 언어·사회·문화·정치·지역학을 아우르는 다양한 전문지식 및 실용중심 교육, 학문 간 경계를 허무는 융복합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외국어 능력과 직무 전문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교육기회를 제공한다.”며 “또한 배움에 대한 열정이 있는 학생들이 경제적인 부담을 덜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폭넓은 장학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2020-1학기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이버한국외대 입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메일이나 전화로 문의 가능하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