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사업소득자·청년으로 대상 확대

카카오뱅크전월세보증금대출 비교표

카카오뱅크전월세보증금대출 비교표

한국카카오은행(이하 카카오뱅크)은 ‘전월세보증금 대출’ 대상 범위를 근로소득자에서 사업소득자로 확대하고,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출시하는 등 전월세보증금 대출 상품 구성을 다양화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업소득자 전월세보증금 대출 자격은 현재 개인 사업을 운영하고 국세청 소득금액증명원으로 소득 증빙이 가능해야 한다. 다른 조건은 근로소득자 대상 전월세보증금 대출과 같다.  
 
수도권 기준 전월세보증금 5억원 이하 주택(수도권 외 3억원 이하)을 대상으로 하며, 대출 한도는 보증금의 80%, 금액은 최대 2억2200만원까지다.
 
카카오뱅크는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도 출시하며, 대출 대상을 확장했다. 100% 비대면으로 대출 조회부터 실행까지 가능한 프로세스는 은행권에선 처음이다.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무주택 청년들의 주거 안정을 꾀하기 위해 정부와 은행권이 함께 출시한 상품이다.
 
대출 신청 자격은 만 34세 이하 무주택자이면서, 미혼자 및 부부합산 소득이 7000만원 이하여야 한다. 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 무직자도 신청 가능하다. 대출 한도는 보증금의 90%, 최대 7000만원까지이다.
 
카카오뱅크는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 내에 일반 전월세보증금 대출과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의 상품 메뉴를 구분하지 않고, 한번의 개인정보입력을 통해 상품 조건을 직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게끔 했다. 두 상품 요건에 중복으로 해당하는 경우, 해당 상품의 대출한도와 금리를 비교하여 선택하면 된다.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상품은 중도상환해약금이 없다.
 
2018년 1월 출시한 근로소득자 대상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현재 누적 대출 공급액 3조원을 돌파하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권지예 기자 kwon.jiye@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