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언팩 ‘D-1’ 삼성전자, 톰브라운과 갤럭시Z 플립 한정판 선공개

삼성전자가 명품 브랜드 '톰브라운'과 협업(콜라보레이션)한 폴더블 폰 '갤럭시Z 플립' 한정판의 방송 광고를 선공개했다. 신제품 공개 행사 '갤럭시 언팩'을 하루 앞둔 11일 소셜미디어 유튜브를 통해서다. 한국 시간으로 오는 12일 오전 4시에 대중에 처음 공개될 갤럭시Z 플립을 위한 일종의 '붐 업(boom-up) 마케팅'이다. 톰 브라운은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출신의 유명 디자이너다.  
 

갤럭시Z 플립에 톰브라운만의 삼색 포인트 더해져

이날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2분 19초 분량의 동영상 광고에선 그레이 수트를 입은 남성 모델이 약 1분간 걸어 나온다. 남성 모델이 인공 폭포 앞에 서 있더니 조용히 스마트폰을 꺼낸다. 톰브라운의 로고와 함께 등장한 건 '갤럭시Z 플립'. 접었을 때는 정사각형 모양이나 펼치면 6.7인치 디스플레이가 된다. 디스플레이 가운데에는 셀프 카메라 용도의 카메라가 달려 있다.
 
남성 모델이 조개껍데기 형태의 폴더블 폰을 닫자 레드·화이트·블루(사진 위 참조), 톰브라운만의 삼색 포인트가 눈에 띈다. 일반적인 갤럭시Z 플립과는 차별화되는 부분이다. 
 
갤럭시Z 플립의 톰브라운 에디션은 폴더블 폰과 함께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플러스', 스마트 시계 '갤럭시 워치 액티브' 등과 함께 판매될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의 시계 줄(스트랩)에도 톰브라운의 삼색 포인트가 더해졌다. 
 

톰브라운 에디션, 300만원 안팎에 판매 예정 

12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첫선을 보일 갤럭시Z 플립은 국내에선 165만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기깃값(150만원)에 부가가치세(15만원·기깃값의 10%)를 더한 가격이다. 톰브라운 에디션은 일반적인 갤럭시Z 플립 대비 두 배 수준인 300만원 안팎에서 가격이 정해질 것으로 보인다.
김영민 기자 bradkim@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