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경희사이버대서 현장실무와 이론 동시에 배우며 미래 비전을 설계”

▲ 경희사이버대학교 외식조리경영학과에 재학 중인 박유진 학생(16학번)

▲ 경희사이버대학교 외식조리경영학과에 재학 중인 박유진 학생(16학번)

경희사이버대학교 외식조리경영학과 박유진 학생(16학번)은 중학교 3학년때부터 요리의 꿈을 키워왔다. 진정한 본인의 길에 대해 수십번 자문하며 슬럼프를 겪으면서도 결국 요리의 길로 돌아오게 되었다는 그녀는 대학 졸업 후 해외 실무경험을 거친 뒤에 보다 깊이 있는 이론과 현장경험을 동시에 습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  
 
“경희사이버대학교에 입학 해보니 무엇보다 장학제도가 잘 갖추어져있어 정말 좋았습니다. 우수한 교수진이 특히 마음에 들었고, 경희대학교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점과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박유진 학생은 무엇보다도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 상으로도 많은 교류를 통해 다양한 인맥을 구축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그녀는 가장 인상 깊었던 수업을 묻는 질문에 안성식 교수의 외식조리경영전략과 임태언 교수의 파티쉐실무를 꼽았다. “안성식 교수님의 강의 스타일이 너무 잘 맞아 매 학기마다 빠지지 않고 수강하고 있습니다. 또, 임태언 교수님이 제과제빵 실패사례를 제대로 보여주시고 처음 빵을 만드는 사람이 할 수 있는 실수를 최소화할 수 있게끔 알려주셔서 정말 좋았습니다.”
 
더불어 박유진 학생은 작년 경희사이버대학교 SPC 컬리너리 아카데미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과정을 수료한 바 있다. SPC 컬리너리 아카데미는 SPC 그룹(주)파리크라상에서 직접 운영하는 제과·제빵· 요리·커피 전문 교육기관으로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장학생 선발을 통해 재학생 선발을 통해 재학생의 전문 역량강화는 물론, 학생들의 사회진출확대에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요리에 슬럼프가 오게 만든 것이 프랑스 요리인데, 슬럼프가 오기전까지만 해도 제일 관심 있고 좋아한 것이 프랑스 요리 입니다. 슬럼프를 극복하고 다시 요리를 하겠다고 마음먹고 나니 프랑스 요리가 욕심이 나더라고요. 그러던 중에 학교 홈페이지 공지에서 프랑스요리의 기본부터 응용까지 배울 수 있다는 글을 보고 저에게 안성맞춤이구나 생각하고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박유진 학생은 본 과정을 수료하며 요리에 필수적인 요소들을 배우고 본인의 것으로 만들어 응용까지 가능하게 만든 수업이었다며 높은 만족감을 표시했다. 더불어 요리 이론과 다채로운 식재료의 이해, 네트워킹까지 아우르며 12주간 부족한 부분을 스스로 느끼고 보완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덧붙였다.
▲ (왼쪽 첫 번째) 경희사이버대학교 외식조리경영학과에 재학 중인 박유진 학생(16학번)

▲ (왼쪽 첫 번째) 경희사이버대학교 외식조리경영학과에 재학 중인 박유진 학생(16학번)

 
앞으로의 계획을 묻는 질문에 그녀는 다음 달에 워킹홀리데이를 계획하고 있다며 세계 각국의 음식을 직접 경험하고 기억해 본인의 것으로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그리고 나아가 본인 고유의 스타일의 요리를 찾아 가게를 여는 것이 목표라며 당찬 포부를 드러냈다.          
 
이어, 박유진 학생은 아직 지원을 주저하고 있을 예비학우들에게 “아무리 좋은 수업도 듣는 사람의 자세에 따라 금이 될 수도 있고, 그저 돈과 시간만 낭비할 수 도 있다”며 “그러나 본인의 목표가 뚜렷하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한 의지를 가지고 있다면 원하는 꿈에 가까워질 것”이라고 응원하며 “경희사이버대학교를 입학하면 후회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앞서 진행된 1차 모집 결원에 한해 2020학년도 1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지난 1월 22일(수)부터 2020년 2월 14일(금)까지다.
 
이번 모집학과(전공)는 미래·문화·글로벌리더십계열 소프트웨어디자인융합스쿨(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AI사이버보안전공, ICT융합콘텐츠전공, 산업디자인전공, 시각미디어디자인전공), 미래인간과학스쿨(재난방재과학전공, 공공안전관리전공), 보건의료관리학과, 한방건강관리학과, 후마니타스학과, NGO사회혁신학과,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아동·보육전공), 미디어문예창작학과, 스포츠경영학과, 실용음악학과, 일본학과, 중국학과, 미국문화영어학과, 한국어문화학과, 한국어학과, 문화커뮤니케이션학부(미디어영상홍보전공, 문화예술경영전공),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 글로벌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금융부동산학부(금융경제전공, 도시계획부동산전공),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관광레저항공경영학부(관광레저경영전공, 항공·공항서비스경영전공), 외식조리경영학과이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