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선정기업...스마트러닝 수상한 곳 보니

KBHF 국문 로고

KBHF 국문 로고

㈜한샘의 키친바흐가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프리미엄 키친 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했다. 국내 1위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의 프리미엄 부엌가구 브랜드 ‘키친바흐 (KITCHENBACH)’는 한샘의 공간에 대한 노하우가 집약된 제품이다. ‘키친바흐’ 전 제품에는 한샘의 디자인 철학인 DBEW(Design Beyond East and West 동서양을 넘어선 디자인) 정신이 집약되어 있다. 당초 무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문양을 입혔는가 하면, 한국의 전통적인 색상인 옻칠 컬러를 도입하기도 했다. 또 조선시대의 백자에서 디자인 모티브를 가져오기도 하고, 전통적인 대청마루를 부엌에 도입, 좌식으로 식탁을 만든 제품을 선보이기도 했다.
 
㈜KT&G의 릴(lil)이 궐련형 전자담배 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했다. 릴은 KT&G가 2017년 출시한 궐련형 전자담배 브랜드다. 릴은 기다릴 필요 없이 연속해서 흡연할 수 있고, 손에 쥐기 쉽도록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돼 기능과 디자인 면에서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200만대를 돌파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의 제주 삼다수가 생수 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했다. 제주 삼다수는 1998년 출시 이래 시장점유율, 브랜드 인지도 등에서 1위를 지켜온 대표적인 생수 브랜드다. 20년이 넘는 세월 속에서도 굳건히 자리를 지킬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제주 화산송이와 두터운 화산 암반층을 통과해 만들어진 지하 420m 청정한 원수의 역할이 크다. 변함없는 품질과 신뢰의 근원이 바로 여기에 있다.
 
오비맥주㈜의 카스 프레시(CASS FRESH, 이하 카스)가 맥주 부문에서 수상했다. 국내 맥주 시장 점유율 1위인 카스는 지난해 11월 한국갤럽이 발표한 ‘한국인이 좋아하는 40가지 브랜드’ 맥주 부문 1위를 차지한 ‘국내 최대의 맥주 브랜드’다. 점유율이 높다 보니 회전율도 가장 빨라 자연스레 타 맥주 브랜드들 보다 더 신선한 맥주를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카스 로고의 푸른색 역시 카스 맥주가 선보이는 신선함을 상징하며, 이는 또한 젊음과 역동성을 추구하는 대한민국 대표맥주라는 카스의 브랜드 가치를 잘 나타내고 있다.
 
한글과컴퓨터그룹(이하 한컴그룹)의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가 오피스소프트웨어 부문에서 수상했다.  국내 대표 소프트웨어 기업 한컴은 창립 이래 30년간 자국어 오피스SW인 ‘한컴오피스’로 MS와 오피스 시장을 놓고 경쟁하며 30%대의 국내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이제는 소프트웨어뿐 아니라 하드웨어, 금융 분야를 아우르는 15개 계열사를 두고 그룹으로서의 면모를 갖춘 한컴그룹은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로봇, 모빌리티, 스마트시티 등 4차산업혁명의 핵심 분야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다.
 
LG생활건강㈜의 숨37˚(이하 숨)이 브랜드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했다. 자연∙발효 브랜드 ‘숨’은 쉽게 따라 할 수 없는 자연∙발효의 정수를 담아 자연이 가진 생명력을 오롯이 전달하는 화장품 브랜드다. ‘오랜 시간 기다림과 정성의 가치를 담은 발효’라는 컨셉을 화장품에 접목시킴으로써, 본질적인 피부 변화를 통해 시간이 지날수록 아름다움이 더해지는 ‘딥 체인지(Deep Change)’라는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며 성장했다
 
한국짐보리㈜짐월드의 맥포머스가 완구 부문에서 3년 연속 수상했다. 맥포머스는 각양각색의 평면 도형을 연결해 입체 조형물을 만드는 3차원 입체 자석 교구로, 다양한 조형놀이와 역할놀이를 통해 재미는 물론 두뇌의 균형 발달과 공감 능력 향상 등 교육적 효과까지 얻을 수 있는 대표적인 에듀 토이 브랜드다
 
㈜볼빅의 볼빅이 골프용품 부문에서 수상했다. 골프용품 시장의 리더 볼빅이 국내 고반발 골프클럽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불러일으킬 ‘익스트림클럽’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CORE XT는 저중심 설계를 통해 낮은 스핀과 고탄도를 구현해 강력한 직진성으로 비거리증대를 실현시킨 초고반발 클럽이다.
 
유한킴벌리㈜의 디펜드(DEPEND)가 시니어용품 부문에서 수상했다. 요실금은 40대 이상 성인 여성의 30%, 남성은 10% 이상이 경험할 만큼 일반적인 현상이다. 따라서 요실금 제품 매출의 성장은 관련 시장이 커진다는 의미 외에도 사회 활력과도 관계가 깊다. 디펜드는 그동안 요실금 인식 변화와 소비자 편익을 확장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왔다. 요실금이 자연스러운 현상이란 점을 알리는 데 주력하며 ‘또 하나의 속옷’이란 컨셉을 제시했다.  
 
㈜순성산업의 듀클(DUCLE)이 프리미엄 카시트 부문에서 수상했다. 순성산업은 국내 본사에서 카시트 제품 개발부터 생산까지 100% 책임지는 ’세이프원 시스템’으로 소비자들의 두터운 신뢰를 얻어 온 국내 대표 카시트 전문 기업이다. 국내 최초로 카시트를 개발한 것은 물론, 카시트 생산 공장 설립 등 유아용 카시트의 대중화를 위해 앞장서왔다
 
㈜비지에프네트웍스의 CUpost가 편의점 택배 부문에서 수상했다. BGF의 자회사 비지에프네트웍스의 택배 브랜드 CUpost(씨유포스트)는 2017년도부터 CU편의점만의 독자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렴한 가격이 장점인 편의점 택배와 102개국에 배송 가능한 국제택배를 시작으로, 편의점에 찾아갈 필요 없이 기사가 직접 집으로 방문 수거하는 홈택배, 분실 훼손에 대한 전액 보상 체계를 갖춰 불안감을 없앤 안심 퀵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론칭하며 종합 배송 플랫폼으로서 한 걸음 더 나아갔다.
 
씨제이헬스케어㈜의 컨디션이 숙취해소제 부문에서 수상했다. 1992년 출시되어 대한민국 숙취해소제 시장을 개척한 컨디션은 올해로 출시 28년차를 맞았다. 숙취해소의 선두 주자답게 2017년 숙취해소만을 집중 연구하는 ‘숙취해소 연구센터’를 세워 새로운 소재를 발굴하거나 제품을 개선하는 연구를 하고 있다. 특히 ‘미배아 발효추출물(글루메이트)’부터 ‘헛개’까지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소재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며 그동안 여섯 차례의 업그레이드를 거쳤다.  
 
경희사이버대학교(이하 경희사이버대)가 사이버대학교 부문에서 수상했다. 경희사이버대는 70여년 역사의 명문 사학 경희대학교의 전통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난 2001년에 경희학원이 설립한 최초의 사이버대학이다. ‘경희의 온라인 캠퍼스’로서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며 평생교육과 재교육, 직업교육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웅진씽크빅의 웅진씽크빅이 스마트러닝/학습지 부문에서 수상했다. 웅진씽크빅은 올해로 창립 40주년을 맞은 대한민국 대표 교육기업으로, 최근에는 교육과 기술이 결합된 혁신적인 제품을 통해 교육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어 나아가고 있다. 특히 지난해 2월에 출시한 ‘웅진씽크빅 AI수학’은 출시 첫 달에만 2만명 이상이 가입했으며, 이후 개인 맞춤형 AI 교육 플랫폼으로 초등 학부모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 매월 1만명 이상 신규 회원이 증가하는 등 지난해 누적 가입자 수가 6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청오디피케이㈜의 도미노피자가 피자전문점 부문에서 수상했다. 2020년 창립 30주년을 맞이하는 도미노피자는 배달 피자 개념이 전무했던 1990년 한국시장에 진출해 수입 브랜드의 한계를 뛰어 넘으며 피자 대중화에 앞장서 온 피자배달 전문 기업이다. 「제일 맛있고 영양 있는 최고의 피자를 최선의 서비스로 제공」한다는 철학을 기반으로 하는 도미노피자는 눈부신 성장을 거듭해오며 2020년 1월 현재 전국에 462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투썸플레이스㈜의 투썸플레이스가 커피전문점 부문에서 수상했다. 투썸플레이스(이하 투썸)는 투썸만의 노하우가 담긴 최상의 커피와 그에 어울리는 프리미엄 디저트를 함께 즐기는 ‘페어링(Pairing)’ 문화를 확산시키며 커피전문점으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선보인 ‘원두 이원화 서비스’는 고객이 개인의 기분과 취향에 따라 원두를 선택해 커피를 주문 할 수 있는 방식이다. 투썸이 선보인 두 가지 원두인 진한 풍미의 ‘블랙그라운드’와 화사한 산미가 두드러지는 ‘아로마노트’는 고급화, 다양화되는 밀레니얼 세대에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며 이와 어울리는 디저트 메뉴의 성장세를 이끌고 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닥터지(Dr.G)가 선케어 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했다.  2003년 설립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모든 이들이 피부 장벽에 대해 올바로 알고, 건강한 피부로 가꿀 수 있도록 다양한 피부 고민별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피부과학이 만든 바른 화장품’이 닥터지만의 기업 철학으로, 피부과학에 기반해 일반 사용자부터 민감성 피부까지 올바른 스킨케어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과 이에 맞는 화장품을 개발해 나가고 있다.
 
농심켈로그㈜의 켈로그 프로틴이 시리얼 부문에서 수상했다. 켈로그는 세계 최대의 시리얼 기업으로 창업자인 W.K. 켈로그의 “건강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품질 좋은 제품을 만들어야 한다”는 신념 아래,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오고 있다. 시리얼은 바쁜 와중에도 영양과 건강을 중요시하는 현대인들의 생활 패턴에 맞춰 영양학적으로 균형 잡힌 식사로 자리매김해왔다.  
 
㈜불스원 헬스케어사업부의 밸런스온이 기능성쿠션/시트 부문에서 수상했다. 밸런스온은 자동차용품 전문기업 불스원이 운전자의 건강을 위해 개발한 특허 신소재 ‘에어셀 베타젤’을 바탕으로, 사내 벤처에서 한국표준과학원과의 공동연구를 지난 2015년 통해 론칭한 브랜드다. 밸런스온의 전 제품에 적용되는 ‘에어셀베타젤’은 항균 99%의 고탄성 특수 폴리머에 압력을 최적으로 분산시켜주는 2중 허니콤 구조 기술(Multi-Layer Honeycomb Technology)이 결합된 차세대 신소재로, 뛰어난 압력 분산과 진동 흡수 기능은 물론 우수한 통기성과 내구성까지 갖춘 것이 특징으로 꼽힌다.
 
㈜교원더오름의 리빙메이트가 친환경 세제 부문에서 수상했다. 교원그룹의 라이프스타일 기업 교원더오름(TheORM)은 그동안 다양한 생활용품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여왔다. 그 중 리빙메이트는 성분 안정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니즈를 반영해 2018년 출시한 친환경 프리미엄 세제(세탁세제 및 섬유유연제, 주방세제)다. 미국의 공신력 있는 환경단체인 EWG 1등급의 자연 유래 성분을 90% 이상 함유한 친환경 제품으로, 피부에 유해한 19가지 화학성분을 제외하고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통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한국자산관리공사의 온비드가 공공-공매포털시스템 부문에서 수상했다. 아파트나 텃밭 같은 부동산은 물론, 공공기관에서 사용하다가 내용연수가 지난 자동차, 고철, 냉난방기 등 유휴물품, 한강공원 매점 임대 물건까지. 공공 부문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공공 자산이 온비드를 통해 활발하게 거래되며 온비드가 “대한민국 대표 온라인 만물장터”로 각광받고 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SEE:REAL(씨:리얼)이 공공-부동산정보서비스 부문에서 수상했다. SEE:REAL(씨:리얼)은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운영하는 부동산정보 포털서비스로 기존의 온나라 포털에서 2018년 8월에 전면 개편되었다. ‘정확한 부동산 정보를 국민 눈높이에 맞춰 제공해 올바른 부동산 생활에 도움을 주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SEE:REAL(씨:리얼)은 다양하고 유익한 부동산 정보를 콘텐츠별로 쉽고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해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