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펭귄통신 "결합상품 설치 당일 현금지원 이벤트"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LG유플러스, KT올레 등 통신 3사 인터넷과 IPTV 상품(요금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상품명이 변경되거나, 월요금이 변동되는 등 꾸준히 변화하고 있다. , TV요금제의 경우 시청가능한 채널수도 소폭씩 증가하고 있다.
 
때문에 인터넷이나 IPTV(티비) 등 유선 상품 가입에 경험이 없는 무지한 소비자들은 본인에게 적합한 상품을 선택하기에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 잘못된 인터넷가입으로 인한 피해를 볼 수 있어 인터넷가입처 선택에 신중을 기하는 경우가 많다.
 
인천에 사는 직장인 A씨는 기존 통신사 약정 만료로 인해 인터넷신규가입을 알아보면서 포털사이트를 통해 가장 검색량이 높은 인터넷 가입, 인터넷신청, 인터넷 가입사은품, 인터넷 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등의 키워드를 검색해 봤다.
 
그 결과 통신사의 요금은 본사정책으로 동일하지만 업체에 따라 제공되는 혜택이 천차만별이었으며, 문제는 업체별 문의 시 사은품 지급 시기가 제각각이었다는 점이다.
 
이처럼 소비자들은 인터넷설치, 신청 시 점점 복잡해지는 상품 사이에서 어떤 유형으로 가입하는 게 유리한지 선택하기 어려운 게 사실이며 인터넷 가입 시 주는 사은품과 혜택이 업체마다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꼼꼼하게 비교해서 따져보고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문가들이 말하고 있다.
 
한편 공식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에서는 한눈에 여러 통신사의 가입 조건 및 혜택을 비교해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는 초고속인터넷, 각종 결합상품 등 각 통신사의 다양한 정보에 대한 비교가 수월하다고 관계자들은 말한다.
 
특히 인터넷 가입 뿐만 아니라 현재 사용 통신사에 대한 불편이나 약정 기간 만료 등의 이유로 통신사를 변경해야 할 때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맞춤 상담을 받는 이용자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 ‘펭귄통신’ 관계자는 "인터넷 가입 시 과장광고에 현혹되지 말고 통신사마다 요금제와 휴대폰 결합할인이 다르기 때문에 어느 통신사를 선택하는지에 따라 통신비에 차이가 생긴다. 때문에 가족구성원이 사용 중인 핸드폰 통신사가 많은 쪽으로 가입하여 결합할인을 받고, 저렴한 통신요금에 인터넷 가입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SK, LG, KT 통신사별 휴대폰결합할인 상품에는 엘지유플러스의 ‘가족무한사랑’, SK브로드밴드의 ‘온가족프리, 온가족플랜, 온가족할인’, KT의 ‘총액결합할인’ 등으로 고객은 휴대폰과 결합하여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펭귄통신 측은 설명했다.
 
‘펭귄통신’의 경우, 설치 시점 기준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에 대해 당일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평일 기준 다음날 지급된다.
 
회사 관계자는 “펭귄통신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인터넷가입 법인기업으로써, 자체적으로 통신사 코드를 보유하고 있어 전산을 통해 고객의 인터넷 설치 유무를 확인가능하다”며 “소비자가 인터넷설치 이후 사은품 지급까지 기다리는 동안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설치 당일 현금지원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정호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