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사이버한국외대, 2020학년도 1학기 1차 신·편입생 모집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중렬)는 오는 1월 14일(화)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1차 모집을 진행한다.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인 사이버한국외대는 외국어계열, 사회계열, 교양 등 학문 간 경계를 허문 사이버한국외대만의 차별화된 커리큘럼으로 글로벌 교육 혁신을 선도한다.  
 
언어·사회·문화·정치·지역학을 아우르는 다양한 전문지식과 인문학적 소양 함양은 물론 현장감 있는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외국어+문화’의 글로벌 특화 교육과정, ‘언어+실용학문’의 융복합 교육과정, ‘실용교육+유망 자격증’ 취득 과정이라는 특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감각과 경쟁력을 갖춘 융합형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2020-1학기에는 일반전형과 중앙행정기관, 공사·공단 및 산업체 재직자를 위한 산업체 위탁, 직업군인을 위한 군 위탁, 교포 자녀 및 해외근무자 자녀, 북한이탈주민 및 부모가 모두 외국인인 외국인, 특수교육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농어촌학생 등 다양한 정원 외 특별전형에서 신입생 및 2, 3학년 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부·학과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경영회계학과, 지방 행정·의회 학과, 마케팅·광고학과, 산업안전학과 등 총 10개 학부·학과다.
 
수능이나 고교 내신, 검정고시 점수에 관계없이 자기소개서(70점)와 학업소양검사(30점)로 입학생을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모두 지원할 수 있다.
 
편입학 전형은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또는 국내 4년제 대학교 및 학점인정기관에서 1년 이상 수료하고 35학점 이상을 이수했거나 2년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 이수했다면 각각 2학년과 3학년에 편입학 지원이 가능하다.
 
사이버한국외대는 학생들이 PC,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원활하게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편리한 교육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국내 사이버대학교 중 최초로 클립 콘텐츠를 도입해 학생 개인별 맞춤형 강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교과목별로 배정된 석·박사급 튜터가 학습지원과 진도관리를 도와주는 ‘튜터(tutor)제도’와 연중무휴 24시간 내내 PC·모바일 원격지원 및 수강지원 등 IT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One Click-One Stop 헬프데스크’를 운영 중이다.
 
아울러, 배움에 대한 열정이 있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교내 장학금 수혜의 폭을 크게 넓혔다. 입학 시 직장인·해외직장인 장학금, 전업주부 장학금, 진학장려 장학금, 우수인재 장학금, 군가족 장학금, 희망 장학금, 다문화 장학금, 새터민 장학금, 위탁교육 및 교육협력 장학금 등 다양한 교내 장학금을 지원하며, 요건에 따라 전형료나 입학금을 감면받을 수 있다. 또한 사이버외대 입학생 및 재학생은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국가장학금 신청도 가능하다.  
 
이번 2020-1학기 신·편입생 원서 작성 및 제출은 오는 14일(화)까지이며, 사이버한국외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요강 및 절차는 입학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메일이나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