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충남 태안 안면도맛집 ‘온누리회타운’에서 즐기는 새조개샤브샤브


남녀노소 불문하고 그 맛을 한번 본 사람이라면 꼭 다시 찾게 된다는 새조개는 충남 천수만이 주산지이며 충남 태안 안면도에 가면 지금 제철이라 가장 맛이 좋은 새조개를 맛볼 수 있다.

새조개라는 호칭은 껍질을 까 놓으면 모양이 작은 새와 비슷하다 하여 얻게 된 이름이며, 발 부위가 가장 맛이 좋고 닭고기 맛과 비슷하다 하여 한자어로는 조합(鳥蛤)이라고도 한다.

태안 안면도 맛집 ‘온누리회타운’의 정미연 사장은 “충남의 대표 수산물인 새조개는 제철인 이맘때 먹어야 살이 통통하고 가장 뛰어난 맛을 볼 수 있으며, 특히 샤브샤브로 데쳐 먹으면 탱글탱글한 식감과 함께 새조개의 참맛을 제대로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백사장항 맛집인 온누리회타운의 새조개 샤브샤브는 일부러 찾는 매니아층이 많을 정도로 인기가 많으며, 주문 즉시 생물 새조개를 바로 손질해 나오기 때문에 그 싱싱함부터가 남다르다.

다양한 채소와 버섯 등이 들어간 시원하고 담백한 육수가 한소끔 끓으면 잘 손질된 새조개를 넣은 뒤 입맛대로 데쳐먹으면 잃었던 겨울 입맛을 되찾아 주는 보양식이 따로 없다.

안면도 백사장항 횟집 온누리회타운의 인기메뉴이기도 한 요즘 제철메뉴인 새조개 회세트를 주문하면 새조개샤브샤브와 함께 싱싱한 활어회를 함께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부메뉴들이 한상 가득 나오기 때문에 더욱 풍성하고 맛 좋은 식사를 할 수 있다.

부메뉴로 함께 나오는 음식들로는 멍게, 전복, 낙지, 튀김, 부침, 회무침, 생선찜, 생선구이, 소라, 해산물숙회, 매운탕 등 그 종류도 매우 다양하다.

또한 새조개샤브샤브는 마지막 남은 육수에 라면사리등을 넣어 먹을 수도 있다.

온누리회타운은 서해바다의 백사장항이 그림처럼 펼쳐진 바깥 경치를 감상하며 식사할 수 있는 전망 좋은 횟집으로도 유명하다.

바다뷰를 갖춘 1층 테라스 테이블을 비롯해 2층과 3층 모두 식사공간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각종 동호회, 회사 워크샵 등 연말연시 단체 회식 식사장소로 이용할 수 있는 단체석과 단체룸 등도 잘 마련되어 있다.

20년 넘는 전통이 있는 ‘온누리회타운’의 관계자는 “오랫동안 가꿔온 손맛과 함께 푸짐한 한상이 가족, 커플, 단체 여행객에게 행복한 추억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안면도 맛집 온누리회타운은 충남 태안군 안면읍 창기리 백사장1길에 위치해 있으며 예약 및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

이소영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