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영화 ‘백두산’ 개봉 첫날 45만명 동원 박스오피스 1위…‘시동’ 2위

영화 ‘백두산’ 스틸. [사진 CJ엔터테인먼트]

영화 ‘백두산’ 스틸. [사진 CJ엔터테인먼트]

 
영화 ‘백두산’(이해준·김병서 감독)가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20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백두산’은 개봉 첫날인 지난 19일 45만235명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누적 관객 수는 45만8334명이다.  
 
‘백두산’은 한반도를 집어삼킬 초유의 재난인 백두산의 마지막 화산 폭발을 막기 위해 비밀작전에 투입된 남한과 북한 요원의 이야기. 하정우와 이병헌이 각각 남북한 요원을 연기하며 마동석, 전혜진, 배수지 등이 출연한다.  
 
영화 ‘시동’ 스틸. [사진 NEW]

영화 ‘시동’ 스틸. [사진 NEW]

 
지난 18일 개봉해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던 ‘시동’(최정열 감독)은 ‘백두산’ 개봉으로 2위로 내려왔다. ‘시동’은 같은 날 13만6267명을 동원하며 누적 관객 수 42만3119명을 기록 중이다.  
 
‘시동’은 아직 철없지만, 나름대로 인생에 시동을 걸어보려 애쓰는 10대들의 좌충우돌 도전기를 그린 영화. 동명의 인기 웹툰이 원작으로 하며 마동석, 박정민, 정해인, 염정아 등이 출연한다.
 
이어 3위는 5만3874명의 관객을 동원한 ‘겨울왕국2’(크리스 벅·제니퍼 리 감독)가 차지했다. ‘겨울왕국2’의 누적 관객 수는 1238만9058명이다.  
 
한편 이 밖에 ‘신비아파트 극장판 하늘도깨비 대 요르문간드’(변영규 감독), ‘쥬만지:넥스트 레벨’(제이크 캐스단 감독), ‘포드 V 페라리’(제임스 맨골드 감독), ‘‘나이브스 아웃’(라이언 존슨 감독), ‘미안해요, 리키’(켄 로치 감독), ‘감쪽같은 그녀’(허인무 감독), ‘천문: 하늘에 묻는다’(허진호 감독)가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이지영 기자 lee.jiyoung2@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