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포뮬러 E, 방탄소년단과 함께 서울 질주

방탄소년단(BTS)이 전기차 경주 ‘포뮬러 E’의 글로벌 홍보모델로 나선다.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열리는 ‘포뮬러 E’는 내년 5월 3일 서울 대회를 치른다. [사진 포뮬러 E 코리아]

방탄소년단(BTS)이 전기차 경주 ‘포뮬러 E’의 글로벌 홍보모델로 나선다.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열리는 ‘포뮬러 E’는 내년 5월 3일 서울 대회를 치른다. [사진 포뮬러 E 코리아]

방탄소년단(BTS)이 전기차 레이싱인 국제자동차연맹(FIA) 포뮬러 E 챔피언십 글로벌 홍보모델에 선정됐다고 19일 포뮬러 E 코리아가 발표했다.
 

BTS, 대회 글로벌 홍보 모델 선정
내년 5월 잠실운동장 일대서 열려

포뮬러 E는 세계 최고 자동차 경주인 포뮬러1(F1)의 전기차 버전이다. 머신 속도가 시속 300㎞를 넘는 F1만큼은 빠르지는 않다. 개신 포뮬러 E는 90도 회전, 180도 회전 등 고난도 주행기술을 뽐낸다. 특수 제작된 레이싱 경기장이 아닌 도심에서 대회가 열릴 정도로 포뮬러 E는 안전하며 친환경적이다. 2014년 시작한 포뮬러 E 챔피언십은 매년 전 세계 10~13개 도시를 돌며 레이싱을 벌인다. 내년 10차 라운드(5월 3일)가 서울 잠실운동장과 일부 시내 구간에서 열린다. 대회 공식 명칭은 ‘ABB FIA 포뮬러 챔피언십 Seoul E-Prix 2020’이다.  
 
한국은 내년부터 5년 동안 해마다 대회를 개최한다. 대회가 처음 열리는 내년 포뮬러 E 홍보를 위해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 BTS가 나섰다. 포뮬러 E는 BTS와 함께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펼쳐지는 가장 친환경적인 모터스포츠 축제’라는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BTS가 나오는 포뮬러 E 공식 광고를 다음 달부터 세계 전 지역에서 만날 수 있다.  
 
포뮬러 E는 전기차 기술을 겨루는 각축장이다. 전 세계에서 올해 4.3%(433만대)였던 전체 차량 중 전기차 비중은 2038년 50%에 이를 전망이다. 포뮬러 E는 글로벌 한류스타 BTS라는 강력한 ‘홍보 엔진’을 장착했다. 이에 앞서 포뮬러 E 코리아는 이달 초 KBS와 내년 서울 대회 주관 방송사 계약을 체결했다.
 
김식 기자 seek@joongango.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