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비알캠페인, ADTECH 세미나에서 음성 콘텐츠 시장의 방향을 제시하다”

비알캠페인, ADTECH 세미나에서 음성 콘텐츠 시장의 방향을 제시하다

비알캠페인, ADTECH 세미나에서 음성 콘텐츠 시장의 방향을 제시하다

 
 

모바일 오디오 광고 데이터 분석과 활용을 주제로 강연 펼쳐…..

지난 12월 6일 한국온라인광고협회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온라인 광고산업과 새로운 테크놀로지에 대항하기 위해 “2019 ADTECH 세미나를 개최했다.
 
서울 강남구 스타트업얼라이언스에서 개최 된 본 세미나에서는 온라인 광고 생태계 및 ADTECH 산업이 디지털 데이터, AI 및 블록체인을 포함한 새로운 테크놀로지의 영향 속에서 보다 효율성 높은 광고를 제시하기 위해 다양한 연구와 실행에 앞장서는 기업들을 초청했다.
 
첫 번째 강연은 최근 가장 핫한 주제 중 하나인 프로그래매틱에 대해 위시미디어의 이경구 대표가 “프로그래매틱 기술의 발전과 현재 상황”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두 번째 강연자로 등장한 종합광고대행사 비알캠페인의 김정주 본부장은 시대에 맞춰 변화하고 있는 오디오 시장의 전반적인 흐름 분석과 향후 확장 될 오디오 시장을 예측하는 “모바일 오디오 광고 데이터 분석과 활용”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오디오 플랫폼 팟캐스트를 시작으로 오디오 북 콘텐츠까지 다양한 음성 시장 사례분석을 통한 성장 방향을 고민 하는 시간이었다.
 
국내 시장의 지각변동을 예측했던 팟캐스트의 경우, 아프리카TV에서 팟프리카를 출시하고 팟티를 인수하며 팟빵에게 도전장을 내밀었으며, 공격적인 콘텐트 제작과 이용자 확보에 힘 쓸 것으로 예측했다.
 
뿐만 아니라 외국의 사례를 살펴보며 단순한 날씨 뉴스 정보에 국한됐던 AI 스피커가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으로의 발전 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하며 이는 더 발전된 형태로 게임산업에까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했다.
 
아울러 오디오 콘텐츠는 이동 중이나 휴식 중에도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예로 들며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을 강조했다.  
 
이와 같은 콘텐츠 발전으로는 오디오북을 꼽을 수 있는데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출판산업진흥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오디오북 센터에 대한 소식과 오디오북의 필요성 및 성장 가능성에 대한 데이터분석 자료를 통해 음성 콘텐츠 시장에 대해 보다 심층적으로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ASMR을 새로운 음성시장의 화두로 제시하며 이러한 음성시장의 변화는 시각매체에 대한 피로도가 쌓여 힐링과 휴식이 필요한 현대인에게 좋은 안식처로 활용됨을 강조했다
 
비알캠페인 김정주본부장의 강연에 이어 세 번째로는 애니포인트미디어의 백원장 대표가 “Addressalble TV에서의 프로그래매틱 광고”에 대해 발표했고, 끝으로 UA Lab의 야무[지훈]는 “웹 표준기술로 제작하는 모바일/웹 광고”라는 주제로 실무에서 꼭 필요한 어도비 플래시를 대체 할 수 있는 광고 제작 방법에 대해 발표하고, 실제 제작 방법 등도 시연하며 참석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한편 올해로 12주년을 맞이한 비알캠페인은 현재까지 4,000여 건이 넘는 라디오 광고를 제작했으며, 주요 클라인언트로는 고려기프트, 경리나라, 성원애드피아, 해커스톡, 굿네이버스, 아이들과 미래재단, 할인중독등 국내 주요 기관 및 기업들이 있다.
 
온라인 일간스포츠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