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중년의 다운 재킷, 디자인은 심플하게 컬러는 개성있게

기자
양현석 사진 양현석

[더,오래] 양현석의 반 발짝 패션(58) 

 
다운 재킷이나 코트가 없는 겨울은 더 춥게 느껴진다. 보온성은 물론 멋까지 챙기기에 다운이 들어간 아이템이 제격이다. 그중에서도 원색의 다운 재킷은 중년에게 멋을 안겨줄 아이템이다. 올겨울 다운재킷을 선택할 때 가장 신경 써야 하는 것은 선명한 색감이다. 디자인은 단순하더라도 컬러만으로 아주 멋스럽게 보일 수 있다. 다운재킷의 길이는 짧은 길이를 선택하는 것이 더 멋있다. 사실 중년이 컬러풀한 다운재킷을 입는 것은 많은 용기가 필요할 수 있다. 하지만 다른 아이템보다 다운재킷이 주는 불륨감과 실루엣에 컬러가 더해진다면 중년을 더 돋보이게 하기 충분하다.
 

컬러풀한 다운재킷을 선택할 때 중요한 포인트는 간결한 디자인이다. 특히 중년은 디테일이 배제된 깔끔한 디자인을 선택해야 화려한 색상과 심플이 더해져 너무 과해 보이는 느낌을 줄일 수 있다. [사진 빈폴]

컬러풀한 다운재킷을 선택할 때 중요한 포인트는 간결한 디자인이다. 특히 중년은 디테일이 배제된 깔끔한 디자인을 선택해야 화려한 색상과 심플이 더해져 너무 과해 보이는 느낌을 줄일 수 있다. [사진 빈폴]

 
멋진 중년의 다운재킷은 디자인은 심플하고 컬러는 화려하게 
다른 아이템과는 달리 다운재킷은 소재와 컬러 실루엣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멋지게 입을 수 있다. 대부분 중년 옷장이 모노톤계열의 옷으로 가득 차 있지만, 이럴 때 비비드한 색상으로 자신의 스타일을 만든다면 돋보이는 중년이 된다. 컬러풀한 다운재킷을 선택할 때 중요한 포인트는 간결한 디자인이다. 간결한 디자인은 비비드한 색상을 더 돋보이게 한다. 특히 중년은 디테일이 배제된 깔끔한 디자인을 선택해야 화려한 색상과 심플이 더해져 너무 과해 보이는 느낌을 줄일 수 있다.
 
컬러가 들어간 다운재킷은 길이가 짧은 스타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긴 길이의 비비드한 다운재킷은 너무 화려해 보일 수 있고 활동성도 떨어진다. 당연히 외부활동이 많은 사람은 긴 길이의 어두운 색상 계열을 선택하는 것이 좋지만, 자가용을 많이 이용하는 경우 긴 길이의 스타일이 오히려 더 불편하다. 이럴 때 활동성도 좋고 스타일도 멋지게 만들어줄 수 있는 것이 짧은 길이의 다운재킷이다. 최근에 긴 기장의 롱 패딩이 유행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중년이 무릎까지 오는 롱 패딩을 입는다면 보온성은 보장받을 수 있지만, 나머지 부분에서 큰 손해를 보게 된다.
 
중년에게 품격이 있는 다운재킷 스타일은 바지의 선택에 달렸다. 블랙의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스타일을 고급스럽게 만들어주고 정돈해준다. [사진 닥스]

중년에게 품격이 있는 다운재킷 스타일은 바지의 선택에 달렸다. 블랙의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스타일을 고급스럽게 만들어주고 정돈해준다. [사진 닥스]

 
다운재킷의 품격을 올려줄 스타일링
다운재킷의 디자인상 캐주얼한 스타일에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라는 것은 잘 알고 있다. 그렇다고 컬러가 들어간 다운재킷이 스타일링하기 어렵다고 생각하는데 의외로 쉽게 이런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중년에게 품격이 있는 다운재킷 스타일은 바지의 선택에 달려있다.
 
선명한 컬러에 볼륨이 있는 다운재킷은 블랙 컬러의 바지가 제격이다. 블랙의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스타일을 고급스럽게 만들어 주고 정돈해준다. 블랙컬러의 데님이나 울 바지 스타일에 컬러풀한 다운재킷은 서로를 살려주는 관계라고 할 수 있다. 만약 블랙슈트를 입었다면 위에 바로 다운재킷을 스타일링하면 이탈리아 남자의 스타일링이 된다. 더 캐주얼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블랙컬러의 데님 바지를 선택하면 된다. 블랙 데님 바지는 워싱이 안 된 스타일이 좋다.
 
일반적으로 퀼팅의 모양에 따라서도 분위기가 달라지기 때문에 자신의 체형에 따라서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가로 디자인의 퀼팅은 가장 기본적인 디자인이지만, 살이 많은 체형의 중년이 착용하면 오히려 자신의 체형을 더 부각하게 된다. 이럴 때는 퀼팅이 없는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가로 선의 퀼팅이 지겨운 중년에게는 마름모형 퀼팅이나 물결무늬 퀼팅도 선택의 대안이 될 수 있다. 화려한 색상의 다운 재킷에 모노톤의 장갑이나 머플러 등 방한용 액세서리를 선택하는 것이 정답이다.
 
패션 디자이너 theore_creator@joongang.co.kr
 

관련기사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