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 2020학년도 신·편입생 모집

국립대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가 오는 12월 2일부터 2020년 1월 8일까지 신·편입생 모집을 시작한다.
 
프라임칼리지 2020학년도 신·편입생 모집 학부는 금융서비스학부(회계금융, 서비스경영), 첨단공학부(산업공학, 메카트로닉스, 데이타융합공학)로 신입생(2,000명)과 편입생(3,825명)을 합하여 총 5,825명을 모집한다.
 
신입생은 산업체 재직자 중 △고등학교를 졸업한 자 △법령에 따라 이와 같은 수준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가 지원할 수 있으며, 특별 전형은 △2011년 2월 이후 마이스터고 또는 특성화고를 졸업한 재직자 또는 졸업 예정인 재직자가 지원할 수 있다.
 
편입생은 △산업체 재직자이면서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4년제 대학교 1년 이상 수료자(2학년 편입 시)이거나 2년 이상 수료자(3학년 편입 시)면 된다. 편입생 특별 전형은 △학사학위를 취득(예정)한 산업체 재직자가 지원할 수 있다.
 
한편 2020학년도에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인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데이터 수집에서 분석 및 활동까지 다루는 데이터융합공학 전공이 신설되어 주목 받고 있다. 데이터융합공학 전공은 2020학년도에는 신입생만 모집한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는 직장인을 위한 단과대학으로 학위 취득 뿐만 아니라 전문 분야의 자격증 취득 등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직장인들에게 맞춤형 과정을 제공하는 100% 온라인 국립대학이다.
 
프라임칼리지에서는 PC 및 모바일로 여유시간에 언제 어디서든지 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출석 수업‧시험이 없어서 직장인들에게 최적화된 학습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졸업 논문 필요 없이 131학점 취득 시 졸업 가능하며, 학생들에게 다양한 장학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프라임칼리지 입학 관계자는 직장인들이 주52시간제 근무 도입 등으로 인해 여유시간 활용 뿐만 아니라 자기계발 등의 요구가 높아지는 현실에서 믿을 수 있는 국립대학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프라임칼리지에서 일하면서 학위 취득이 가능한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기회에 도전해보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