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국내 유일 외국어특화’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신·편입생 모집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인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중렬)가 오는 2020년 1월 14일(화)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사이버한국외대는 다양한 분야의 지식 함양과 연계를 위해 외국어계열, 사회계열, 교양 등 학문 간 경계를 허물고, 외국어와 실무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외국어+문화’의 글로벌 특화 교육과정, ‘언어+실용학문’의 융복합 교육과정, ‘실용교육+유망 자격증’ 취득 과정이라는 특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2020-1학기 모집학부·학과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경영회계학과, 지방 행정·의회 학과, 마케팅·광고학과, 산업안전학과 등 총 10개 학부·학과다.  
 
모집인원은 정원 내 일반전형 1,785명과 중앙행정기관, 공사·공단 및 산업체 재직자를 위한 산업체 위탁, 직업군인을 위한 군 위탁, 교포 자녀 및 해외근무자 자녀, 북한이탈주민 및 부모가 모두 외국인인 외국인, 특수교육 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농어촌학생 등 정원 외 특별전형 2,750명으로 총 4,535명이다.  
 
사이버대학인 사이버한국외대 신·편입학은 수능 및 내신, 검정고시 점수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신입학은 고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소지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지원할 수 있다. 편입학 전형은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혹은 국내 4년제 대학교 및 학점인정기관에서 1년 이상 수료하고 35학점 이상을 이수했거나 2년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 이수했다면 각각 2학년과 3학년에 지원 가능하다.
 
입학지원은 모집기간 내 학교 입학홈페이지에서 PC, 모바일로 입학원서를 작성하여 제출하고, 전형료 납부와 자기소개서 작성, 학업소양검사 응시를 완료한 다음 구비서류를 방문 또는 등기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입학전형 평가항목은 자기소개서 70점, 학업소양검사(대학별고사) 30점이며, 이를 합산해 고득점자 순으로 합격자를 선발한다.
 
사이버한국외대 진정란 입학처장은 “우리 대학은 전 생애에 걸친 평생교육·재교육 차원에서 4년제 학사 학위 취득과 더불어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및 직무 전문성 등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언어, 사회, 문화, 정치, 지역학을 아우르는 실용학문과 유망 자격증 취득 등 전문지식과 인문학적 소양 함양을 위한 특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해 학생들이 ‘글로벌 융합형 인재’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사이버외대는 꿈을 향해 열심히 노력하는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교내 장학제도를 마련했다. 직장인·해외직장인 장학금, 전업주부 장학금, 진학장려 장학금, 우수인재 장학금, 동문 장학금, 군가족 장학금, 위탁교육 장학금, 교육협력 장학금뿐만 아니라 장기실업자·경력단절여성·여성가장 등을 위한 희망 장학금과 다문화 장학금, 새터민 장학금 등 실질적인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이 경제적 부담을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입학생과 재학생들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국가장학금도 신청할 수 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 홈페이지 혹은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