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NPO 브리핑] 2019 지역사회공헌 인정의날, 지역공동체기반 사회복지체계 확산을 위한 정책 포럼 外

2019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보건복지부와 공동으로 오는 12월 3일 오후 2시 서울 마포구 도화동 서울가든호텔 그랜드볼룸홀에서 '2019 지역사회공헌 인정의 날' 행사를 연다. 지역사회공헌인정제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사회공헌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과 공공기관을 인정하는 제도로 2019년 7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보건복지부장관상과 표창 시상(9개 기업), 우수 사회공헌 사례 발표와 인정패 수여 순서로 진행된다.
 

지역공동체기반 사회복지체계 확산을 위한 정책 포럼

굿네이버스는 오는 12월 13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입법조사처 제2세미나실에서 ‘지역공동체기반 사회복지체계 확산을 위한 정책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다양한 현장사례 발표 중심으로 주민 참여를 통한 지역복지공동체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공동체 기반의 사회복지체계 수립에 필요한 제도와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lcswpolicyforum.com) 참조.
 

한국가이드스타, 회계·세무·법률 프로보노 모집

재단법인 한국가이드스타가 오는 12월 20일까지 비영리단체의 투명하고 효율적인 사업 운영을 도울 프로보노를 모집한다. 프로보노는 직업 전문성을 살려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을 돕는 전문직업인을 의미한다. 모집대상은 공익분야 회계·법률·세무·행정 전문가로 내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공익분야 질의답변과 Q&A 사례집 발간시 자문 등의 역할을 맡게 된다. 참가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guidestar.or.kr) 공지사항 참조.

위 배너를 누르시면 '함께하는 세상' 기사목록으로 이동합니다. https://news.joins.com/issue/10956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