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준비부터 마케팅까지…경기콘텐츠진흥원, 예비창업자 돕는다

경기도와 의정부시가 주최하고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 주관하는 ‘2019 MDC 창업프로젝트 패키지 프로젝트’ 데모데이가 29일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 13층에서 오전 10시에 개최된다
 

2019 MDC 창업 프로젝트 패키지 프로그램 데모데이

MDC 창업 프로젝트 패키지 지원사업’은 제조(M)ㆍ디자인(D)ㆍ콘텐츠(C) 분야와 관련된 예비창업자의 창업 준비부터 초기 창업수행까지의 전 과정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사업명의 ‘MDC’는 ‘제조(Manufacture), 디자인(Design), 콘텐츠(Contents)’의 융합을 뜻한다. 또한 북부 지역산업인 제조, 가구, 섬유, 패션산업을 대변하는 제조ㆍ디자인 분야와 콘텐츠의 융합을 통해 북부산업을 고도화하고자 하는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의 정책방향 키워드이기도 하다.
 
‘MDC 창업프로젝트 패키지 사업’은 예비 창업자의 아이템을 알아보고 바로 세워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홍보와 마케팅에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고 창업자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19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 MDC 창업프로젝트 패키지 사업’의 마지막 단계인 데모데이는 MDC 창업 프로젝트 패키지 사업 참가자들 중 선발된 30개팀의 프로젝트 피칭발표와 콘텐츠 전시, 멘토들의 강연과 더불어 청중 반응도를 마지막으로 시상식이 이루어진다.
 
또한 참석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소셜 임팩트 벤처그룹의 크레비스 김원영 선임이사는 ‘투자자가 알려주는 스타트업 투자 시크릿’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다. 그리고 24시간 1:1 영어회화 앱 튜터링 개발자인 김미희 대표는 ‘스타트업 창업과 성장기’라는 주제로 스타트업을 고민하고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경기도콘텐츠진흥원은 경기 북부를 기반으로 한 우수한 스타트업 사업이 지속적으로 안착할 수 있는 지원체계를 마련해 나갈 예정이며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을 발굴ㆍ육성할 예정이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 MDC 창업프로젝트 패키지 사업'이 다양한 참가자들과 스타트업을 꿈꾸는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