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비룡씨에이치씨·스마트나노·나노허브, 그래핀 방진망 개발 위한 업무제휴

‘꿈의 신물질’로 불리는 그래핀(Graphene)을 이용한 세계 최초의 ‘그래핀방진망’을 개발, 대량생산에 성공한 업체들이 모였다.
 
㈜비룡CHC(대표 박광구)와 ㈜스마트나노(대표 김립), ㈜나노허브(공동대표 정윤혜, 손용환)가 지난 22일 비룡CHC 본사에서 세계최초 그래핀방진망 개발 완료에 따른 대량생산 개시 및 그래핀을 이용한 다양한 비즈니스를 펼치기 위한 상호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그래핀(Graphene)은 눈으로 볼 수 없을 정도로 매우 얇고 투명하지만 강도가 세고 열전도성이 높으며 전자이동도 빠른 신소재로, 구리보다 100배 이상 전기가 잘 통하고 반도체로 주로 쓰이는 실리콘보다 100배 이상 전자의 이동성이 빠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강도나 열전도성도 매우 높은데다 투명하고 신축성도 뛰어나 활용범위가 넓다.  
 
㈜비룡CHC는 그래핀을 이용하여 그래핀방진망 개발했으며, 업체 측에 따르면 이는 세계 최초의 사례라 전한다. 그래핀 방진망 제작방법에 대한 특허출원 과 함께 그래핀방진망의 디자인특허도 이미 10여개 등록한 상태이다.
 
㈜스마트나노는 독창적인 합성공정을 통해 그래핀의 대량생산에 성공하였으며 ㈜스마트나노의 그래핀분산기술을 이용하여 그래핀의 대중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나노허브는 ㈜스마트나노 그리고 비룡CHC와 함께 그래핀을 이용한 비즈니스 개발과 함께 그래핀의 대중화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그래핀 방진망은 자외선 차단기능, 원적외선 방사기능, 내구성증대효과, 향균성, 마찰대전성을 이용하여 미세먼지 차단 하고 공기는 잘 투과하여   지금까지의 어떤 방진망 보다 효과가 우수한 제품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업체 관계자는 “그래핀 방진망은 건물의 방충망부터 에어컨 및 공기청정기 필터 등 활용할 수 있는 분야가 매우 넓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그래핀 방진망” 을 유통할 전국총판 및 대리점도 모집할 계획으로 연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3사의 대표들은  “독자적인 기술력과 노하우를 쌓아온 세 기업의 합심으로 그래핀 방진망을 필두로 그래핀을 이용한 비즈니스 개발과 그래핀의 대중화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전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