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이메일 받기를 하시면 기사 업데이트
메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숫자로 보는 오늘의 인물, 조원태

 
<데이터브루>가 매일 여러분께 뉴스 속 화제의 인물을 '숫자'로 풀어 전해드립니다. 
 
 <숫자로 보는 오늘의 인물> 시리즈 2019년 11월 21일 주인공은 조원태(44) 한진그룹 회장입니다.  
  
한진그룹은 올해 들어서도 많은 언론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고(故) 조양호 회장이 4월 초 갑작스레 타계하면서 대한항공을 보유한 한진은 소용돌이에 휘말렸습니다. 한진그룹의 지주사인 한진칼은 빠르게 이사회를 열고 조원태 회장을 선임했습니다. 지난해 11월 행동주의 사모펀드인 '강성부 펀드(KCGI)'가 한진칼 지분(15.98%)을 사 모으면서 경영 참여를 선언한 터라 부친인 조 회장의 지분을 가족들이 어떻게 정리할 것인가도 세간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조원태 회장은 최근 선친에게 수여되는 '2019 밴 플리트 상' 수상을 위해서 미국 뉴욕을 찾았는데요. 이 상은 한미 친선 비영리단체인 코리아소사이어티가 양국 관계 발전에 기여한 사람에게 주는 상이라고 합니다.
 
조 회장은 미국에서 한국 특파원들을 만나 "이익이 나지 않는 사업은 버려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한진그룹의 계열사는 모두 32곳. 대한항공과 진에어 등 많은 회사가 있는데요. 올 연말 임원인사에서도 '구조조정'을 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조원태 회장과 관련된 숫자는 무엇이 있을까요?

[데이터브루]숫자로 보는 오늘의 인물

사실은 진하다, 데이터브루
 ※ 데이터브루는 중앙일보 뉴스랩의 새로운 뉴스 서비스입니다. 갓 볶은 데이터로 내린 풍미 깊은 뉴스를 여러분께 배달해 드리겠습니다. 모바일 페이지(http://databrew.joins.com)에서 신선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데이터브루

이메일 받기를 하시면
기사 업데이트 시 메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기자들의 연재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