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경복대학교 학생상담센터, 재학생 힐링 위해 ‘Talk Talk 福 Show’ 개최

경복대학교 학생상담센터는 지난 15일 남양주캠퍼스 선덕관 지성인홀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제2회 Talk Talk 福 Show’를 개최했다.  
 
‘Talk Talk 福 Show’는 재학생이 학교생활을 하면서 겪는 어려움이나 고민들을 교내 유명 스타교수들과 함께 해법을 찾아보는 토크쇼다.  
 
이번 토크쇼는 노상미 간호학과 교수가 ‘정신건강: 회복탄력성’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 후 진행된 토크쇼에서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그동안 경험했던 다양한 사례를 제시해 활발한 토론이 진행됐다.  
 
‘긍정적인 마인드의 바탕은 어디에서 오는지? 어떻게 다질 수 있는지?’, ‘요즘 점점 무기력해지고 있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지?’, ‘정신건강 어떻게 하면 유지할 수 있는지?’ 등 다양한 질문이 쏟아졌다. 염재은(간호학과 2학년) 학생이 우수 질문으로 문화상품권을 받았다.  
 
남순현 학생상담센터장은 “Talk Talk 福 Show는 내년에도 매달 1회 교내 스타교수를 모시고 대학생활의 어려움에 대한 격의없는 소통의 장을 통해 힐링의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1회 ‘Talk Talk 福 Show’는 지난 10월 양정운 간호학과 교수가 ‘의사소통: 비폭력대화’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