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제2의 꼬꼬면 탄생?…이경규 '마장면', 출시 첫날 역대 기록 깼다

개그맨 이경규(오른쪽)가 KBS 예능프로그램 편스토랑에서 개발한 마장면. [BGF리테일, KBS 화면 캡처]

개그맨 이경규(오른쪽)가 KBS 예능프로그램 편스토랑에서 개발한 마장면. [BGF리테일, KBS 화면 캡처]

개그맨 이경규가 출시한 '마장면'이 '백종원 도시락'의 역대 기록을 깼다. 편의점 CU는 지난 16일 오전 판매를 시작한 마장면이 출시 첫날 5만개 이상이 판매돼 간편 식품 카테고리에서 역대 최다 하루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15년 CU 백종원 도시락 2종 출시 초기 일평균 판매량을 넘어선 수치다. 백종원 도시락 2종과 비교할 때 단품으로는 역대 최다 판매량이다. 특히 편의점 간편 식품의 점포 입고는 오전과 야간 두 차례지만 마장면은 오전 한 차례만 입고된 상품이어서 실제 판매량은 그 이상이라고 CU 측은 설명했다. 
 
이 밖에도 CU 멤버십 앱인포켓 CU를 통해 예약 주문 서비스로 판매한 1000개 물량도 판매 시작 약 30분 만에 모두 팔렸다. CU 측은 이번 주부터 포켓 CU의 예약 판매 물량을 2000개로 늘릴 예정이다. 
개그맨 이경규(오른쪽)가 KBS 예능프로그램 편스토랑에서 개발한 마장면. [KBS 화면 캡처]

개그맨 이경규(오른쪽)가 KBS 예능프로그램 편스토랑에서 개발한 마장면. [KBS 화면 캡처]

 
이경규가 개발한 마장면은 KBS 예능프로그램 '신상출시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 1위로 뽑힌 음식이다.
 
편스토랑은 연예인들이 개발한 레시피로 만든 음식을 셰프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평가해 1위로 선정된 메뉴를 전국 CU 매장에 출시하는 서바이벌 음식 프로그램이다. CU는 편스토랑을 통해 출시하는 상품들의 수익금을 결식아동지원 사업에 기부한다.
 
이경규는 대만의 유명 식당을 돌며 레시피를 직접 배워와 한국인 입맛에 맞게 업그레이드한 마장면으로 편스토랑 첫 번째 우승자가 됐다. 
 
마장면은 면발을 동파육, 수란, 마장소스, 목이버섯 등과 곁들여 비벼 먹는 중화풍 비빔면이다. 이경규는 100% 우리 쌀로 만든 넓은 면발을 사용해 참깨, 땅콩으로 맛을 낸 특제 소스와 채 썬 오이를 곁들인 간편식 비빔 면 요리로 재탄생시켰다.  
 
이경규는 지난 2011년에도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닭육수 라면을 개발한 바 있다. 당시 닭육수 라면을 한 식품업체와 함께 발전시켜 '꼬꼬면'으로 출시, 인기 상품으로 등극했다. 꼬꼬면은 출시 168일 만에 1억 개가 판매됐다. 
 
이민정 기자 lee.minjung2@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