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온라인으로 홍보해볼까? 최신 홈페이지 제작하기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이 더 익숙해진 시대인 만큼 최신 트렌드에 앞서가는 홈페이지 제작은 사업 매출에 분명한 영향을 끼친다.

사업분야를 잘 보여주는 것은 물론 기업 분위기에 적합한 디자인 방향성과 운영 방법에 대한 고민이 필요한 시점이다. 간단한 템플릿 찍어내기가 아닌 맞춤형 홈페이지 제작을 추구해야 하는 이유이다. 단순한 홈페이지 개설만을 통해 기업의 이미지 메이킹을 하던 시대는 끝났다. 기업 맞춤형 홈페이지 제작은 물론 기업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프로세스를 도입하여 보다 효율적인 업무 관리와 신뢰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웹 에이전시의 역할이 더욱 더 전문화되어 가고 있다.

이는 어떤 웹 에이전시와 함께 하느냐가 웹사이트 완성도에 매우 큰 영향을 끼친다는 의미와도 같다. 그렇다면 최신 트랜드를 선도하는 웹 에이전시를 어떻게 선정해야 할까.

웹 에이전시들이 제작하는 기업 홈페이지는 기본적으로 비전과 비즈니스에 대한 정보를 최대한 적극적으로 드러내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유발해야 한다. 또한 잠재 소비자들에게도 새롭게 어필할 수 있어야 한다. 이러한 요소들이 브랜드의 가치를 상승시켜 주기 때문에 세심하게 신경 써야 할 부분들이 많다. 하지만 문제는 웹 에이전시를 통해 기획한 서비스가 제대로 구축되지 않아 피해를 보는 사례가 적지 않다는 것이다. 가장 잦은 사례로는 무료 업체에서 계약한 후 추가적인 비용이 많이 나온다거나 초기에 기획했던 기능이 전혀 작동하지 않는 경우, 갑자기 업체와 연락이 닿지 않아 홈페이지가 사라져 버리는 경우가 있다.

이런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사항을 따져봐야 한다. 업체의 노하우와 실력을 충분히 파악해 유지보수까지 철저히 관리해주는 안정적인 회사인지 대면 미팅을 통해 직접 커뮤니케이션을 한 후 판단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최신 트렌드를 앞서가는 전문가라면 더욱 좋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

모바일 최적화도 최신 트렌드에 속한다. 인터넷 사용량 중 모바일 비중은 65% 이상을 차지한다. 관계자는 "PC버전은 리뉴얼하지 않더라도 모바일 버전은 새롭게 꾸미는 클라이언트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라며 "웹과 모바일에 모두 적용할 수 있도록 최신 모듈을 통한 반응형웹 디자인으로 세련되고 트렌디한 요소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무엇보다, 모바일 화면에서 컨텐츠가 한 번에 보이면서도 지속적인 스크롤을 유도해야 한다는 게 서 업체측의 설명이다. 기존에는 PC 디자인 후 모바일을 디자인했다면 현재는 모바일 디자인 후 PC 스킨을 만드는 경우가 많다. PC에서도 모바일을 기준으로 디자인이 보여지는 형태를 운영하는 사례도 있다.

에이디커뮤니케이션은 확실한 품질의 반응형웹 제작을 실현하고 내부 기획자가 브랜드를 이해하고 브랜드에 맞는 기획과 디자인을 제공하여 호평을 받고 있으며, 또한 디자이너가 일대일로 전담으로 관리해 주기 때문에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을 빠르고 정확하게 반영할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홈페이지 제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문 웹 에이전시 ‘에이디커뮤니케이션’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소영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