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계양천 수변공원 보이는 친환경 단지

[분양 돋보기] 내집 마련 실수요자·투자자 발길 이어진다

호반 써밋

호반 써밋

인천 서구 원당동에 조성되는 검단신도시의 투자 가치가 새롭게 부각되고 있다. 서울 지하철 5호선과 인천 지하철 1·2호선 연장, 공항철도 계양역과 서울 지하철 9호선 간 연결이 예정된 데다 지난달 말 국토교통부가 검단신도시를 지나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신규 노선을 내년 하반기까지 확정 발표하기로 밝히면서 호재가 겹쳤다.
 

호반산업 ‘호반써밋 인천 검단II’
72~107㎡ 719가구, 계약금 정액제
지하철·공항철도·GTX 등 교통 편리

호반산업 ‘호반써밋 인천 검단II’

호반산업 ‘호반써밋 인천 검단II’

이 덕에 최근 미분양 물량이 모두 소진됐고, 집값도 올라 새 분양 물량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호반그룹의 건설 계열사인 호반산업이 검단신도시 중심가에서 분양 중인 ‘호반써밋 인천 검단II’(조감도)가 대표적이다. 지하 2층 지상 25층 규모로 전용면적 72~107㎡ 719가구다. 이 아파트는 대로변 입지로 풍족한 생활 인프라를 기대할 수 있다. 인근에 계양역이 있고, 공항고속도로와도 연결될 예정이라 교통 여건 역시 꾸준히 좋아질 전망이다. 단지 옆으로는 계양천이 흘러 일부 가구에서 조망이 가능하고 미루터공원(가칭)·두물머리공원(가칭) 등의 조성이 예정돼 있어 주거 환경도 쾌적할 전망이다.
 
내년에 계양천 수변공원 개발사업이 준공(예정)되면 천을 따라 이어지는 산책로와 자전거도로도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 학교 용지가 있고 인천 영어마을도 가까워 교육환경 또한 우수하다. 호반써밋 인천 검단II는 남향 위주 배치와 판상형(일부 가구 제외)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또 가변형 벽체가 적용돼 입주민이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맞춤형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 피트니스클럽, 실내 골프 연습장, 작은 도서관, 게스트하우스 등으로 구성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지난 1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3~14일 청약 1~2순위 접수가 순조롭게 마무리됐다. 당첨자 발표는 21일이며 계약은 다음달 3~5일이다. 계약금 정액제와 중도금 이자 후불제로 비교적 적은 부담에 계약할 수 있다. 입주는 2022년 5월 예정이다. 분양 문의 1566-0716.
 
이창균 기자 smilee@joongang.co.kr

구독신청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