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비즈포커스] 폐에 좋은 국내산 천연약초로 만들어 인기

김남선 원장이 개발한 김씨영동고는 경주 배, 소백산 산도라지, 영주 약도라지 등 폐에 좋은 각종 국내산 천연재료를 모아 만들었다. [사진 영동한의원]

김남선 원장이 개발한 김씨영동고는 경주 배, 소백산 산도라지, 영주 약도라지 등 폐에 좋은 각종 국내산 천연재료를 모아 만들었다. [사진 영동한의원]

요즘처럼 미세먼지와 공해가 극성을 부리고 있는 상황에서 폐 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가 많다. 서울 영동한의원 김남선 원장은 전통 방식에 자신이 오랜 기간 폐 질환 환자를 치료하며 얻은 지식을 총동원해 맛도 좋고 폐 질환에도 좋은 ‘김씨영동고’를 만들어 인기를 얻고 있다.
 

김씨영동고

김 원장이 개발한 김씨영동고는 국내 각 지방 특산물 중 폐에 좋은 약초를 모아 만들었다. 여기에는 경주 배, 소백산 산도라지, 영주 약도라지를 비롯해 은행, 대추, 생강, 수세미, 맥문동, 둥근마, 겨우살이, 10년 이상 된 도라지 분말, 홍도라지, 산삼 배양근 등이 들어간다.
 
이 재료들을 가마솥에 넣고 4일 이상 밤낮으로 쉬지 않고 달이면 검은색의 부드러운 농축액 형태가 된다. 이것을 옛날 방식대로 전통 용기에 담아 나무 숟가락으로 퍼서 먹을 수 있도록 제조했다.
 
김씨영동고는 기관지·폐에 좋은 약재를 사용해 물과 첨가물을 일절 섞지 않고 만들어 거부감 없이 복용할 수 있게 했다. 설탕·색소·방부제·향료도 넣지 않았다.
 
김씨영동고는 감기를 자주 앓는 어린이나 호흡기가 약한 사람들, 코 알레르기로 집중력이 떨어진 학생에게 좋다. 또 해수·천식·호흡기 질환으로 숨이 차는 어르신도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문의 www.sspark24.com, 1577-2298.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