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이번엔 유튜브다 … 유튜브 게이밍과 펼치는 휠라보레이션

 


휠라가 이번에는 '유튜브(YouTube)'와 손잡고 ‘휠라보레이션(휠라+콜라보레이션)’의 새 장을 연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유튜브의 게임 콘텐츠 허브인 ‘유튜브 게이밍(YouTube Gaming, YTG)’과 협업, 이를 기념해 유튜브 게이밍 크리에이터 5인(뜨뜨뜨뜨, 김왼팔, 탬탬버린, 아구, 소니쇼)가 참여한 ‘휠라 X 유튜브 게이밍(YTG) 크리에이터 콜라보 에디션’을 오는 1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휠라는 게임 크리에이터 팬들은 물론 브랜드 팬들과 또 한 번 신선한 방식으로 소통하고자 유튜브 게이밍과의 협업을 기획했다.

휠라와 유튜브 게이밍의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하기 위해 동참한 크리에이터 5인방은 유튜브 게이밍에서 시청자와 소통하며 자신만의 콘텐츠를 선보이는 크리에이터이자 게임 스트리머다. 뜨뜨뜨뜨, 김왼팔, 탬탬버린, 아구, 소니쇼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합계는 현재(11월) 기준 약 270만 명으로, 특색 있는 콘텐츠로 게임 유저들은 물론 일반 네티즌에게도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휠라 X 유튜브 게이밍 콜라보 에디션은 크리에이터 팬들이 제안한 디자인 아이디어를 응모 받아 휠라 의류와 슈즈, 액세서리 등에 접목한 만큼 게이밍 크리에이터 5인의 개성이 곳곳에 담겨있다.

게임실력만큼 뛰어난 외모로 인기 몰이 중인 크리에이터 ‘뜨뜨뜨뜨’의 콜라보 아이템은 고유의 로고 그래픽이 담긴 후디, 맨투맨, 반팔 티셔츠, 레이트레이서 슈즈다. 겁이 많지만 자신보다 더 겁 많은 사람들을 위해 게임하는 공포 게임 전문 크리에이터 ‘김왼팔’은 캐릭터를 반영한 그래픽을 반팔 티셔츠와 모자, 휠라바리케이트XT97 슈즈에 담았다.

‘탬탬버린’은 옐로우를 포인트 컬러로 사용한 맨투맨과 후디, 반팔티셔츠로 구성된 콜라보 아이템을 선보인다. 특히 탬탬버린의 유행어 ‘시러시러잉~’을 ‘NO, NO, -ING’로 변주, 맨투맨 티셔츠에 반영해 입는 재미를 배가했다. 프로게이머 출신답게 다양한 게임에서 독특한 전략의 플레이를 선보이는 ‘아구’는 아구 캐릭터가 그려진 후디와 슬라이드, 그리고 아구 팬들이라면 모두 공감하는 ‘하아아아아아!!’ 멘트를 반팔 티셔츠 곳곳에 녹여내 콜라보 아이템으로 구현했다. 시크한 성격에 유머까지 겸비, 수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는 게임 스트리머 ‘소니쇼’는 크리에이터를 상징하는 보라색과 그의 캐릭터 디자인을 후디, 맨투맨, 슬라이드 등에 담아냈다.

휠라와 5인의 유튜브 게이밍 크리에이터와의 만남은 휠라 공식 SNS와 크리에이터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예고돼 론칭 전부터 팬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협업 에디션에 대한 기대 역시 높였다.

한편, 휠라는 오는 16일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서 스페셜 굿즈를 증정하고 사인회를 여는 등 론칭 기념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전 11시부터는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내 휠라 팝업스토어에서 뜨뜨뜨뜨의 팔토시, 김왼팔의 양말세트, 탬탬버린의 탬버린,  아구의 마우스패드, 소니쇼의 에코백 등 크리에이터의 개성을 고스란히 반영한 소장 가치 높은 스페셜 굿즈를 증정한다(관련제품 구매고객 대상). 또한, 오후에는 크리에이터 아구(14시), 소니쇼(15시)가 이벤트 현장에 자리해 팬들과 직접 만나 사인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내 휠라 매장(몰 2층, 백화점 3층) 두 곳을 모두 방문,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매장 방문 인증 사진을 게시한 이들에게는 휠라 X 유튜브 게이밍 콜라보 기념 굿즈(스트링백,  휴대폰 그립톡, 타올, 키링 등)를 선물로 증정한다.

이외에도 오늘(14일부터) 오는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G-STAR 2019’ 기간 동안 전시장 내 유튜브 부스에서 휠라 x 유튜브 게이밍 크리에이터 콜라보 제품을 전시하며, 16일 하루 현장을 찾는 선착순 300명에게 콜라보 제품 구매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휠라 관계자는 “보다 새롭고 독창적인 것을 추구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유튜브 게이밍과 의기투합해 이색 콜라보레이션을 전개하게 됐다”라며, “유튜브 게이밍에서 활약하는 인기 크리에이터 5인과 휠라과 빚어낸 시너지가 많은 분들께 참신하면서도 트렌디한 제안으로 다가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휠라 X 유튜브 게이밍 크리에이터 콜라보 에디션은 오는 16일 휠라 공식 온라인몰, 무신사 스토어,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지하 2층 휠라 팝업스토어, 부산 벡스코 국제게임전시회 전시장 내 유튜브 G-STAR 부스(16일 선착순 300명 대상)에서 구매할 수 있다.


서지영 기자 seo.jiyeong@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