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강릉 여행 중 한우 먹으러 가볼만한 곳. 강릉 교통택지 맛집 소뜰가


강원도 강릉은 수도권과 인접하여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하며 안목해변, 경포대해수욕장, 주문진 등 동해바다의 경치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많고 카페거리가 형성되어 모든 연령층들에게 사랑받는 지역이다.

특히 최근 단풍철을 맞아 찾는 관광객이 많은데, 자연경관과 더불어 여러 가지 음식도 맛보기 좋아 주말이나 연휴를 이용해 강릉을 손꼽아 찾아가는 사람이 많다.

강릉의 경우 동해바다에 인접한 특성 때문에 해산물과 관련된 음식점이 주를 이루지만, 수많은 해산물 맛집 사이에서 당당히 강릉 현지인 맛집으로 유명세를 떨치는 곳이 바로 한우 요리 전문점 ‘소뜰가’이다.

강릉 맛집 소뜰가는 최고 등급의 국내산 한우만을 고집하여 사용하는 전문점답게 최고의 신선도와 가격 경쟁력 전략을 갖춘 한우 곰탕, 한우 육개장, 한우수육 등 다양한 메뉴를 자신 있게 선보여 강릉 교동택지 맛집으로 사랑받고 있다.

강릉 현지인 맛집 ‘소뜰가’를 방문하는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메뉴는 살코기 사이로 영롱한 마블링을 띄는 한우육사사미, 그리고 소고기의 담백함과 양념의 달콤함이 어우러진 육회다.

연령대가 있는 층이 있는 관광객에게는 한우아롱사태 한우수육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으며, 오랜 시간 푹 삶겨진 소뜰가의 아롱사태 한우수육은 부드럽고 쫀득한 식감이 특징이다.

강릉 현지인 맛집으로 인정받은 소뜰가의 명성은 점심시간에도 엿볼 수 있다. 직장인 점심으로 인기 있는 한우 곰탕과 한우육개장의 경우 얼큰한 국물과 푸짐한 고기 양으로 강릉 교동택지 맛집으로 인정받는 이유를 알 수 있는 메뉴이다. 뿐만 아니라, 대표 메뉴인 육회비빔밥과 한우물회도 사계절 꾸준히 판매되고 있다.

소뜰가는 청결한 위생 상태와 넓은 매장으로 회식이나 모임장소 뿐만 아니라 주말에는 여행객의 데이트코스로 커플손님이 많이 찾으며, 부모님과 아이들이 함께한 가족식사 장소로도 많이들 찾는다. 전 메뉴 예약 및 포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강릉에서의 든든한 한 끼를 찾기에 손색이 없는 맛집이다.

강릉 맛집 소뜰가는 강릉시 율곡초교길 39번길에 위치하고 있으며 매일 11시부터 8시까지 운영한다.

이소영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