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출입구 3m 밖에서 문 열고, 엘리베이터 자동 호출” 블루투스 솔루션

사물인터넷(IoT) 서비스가 보급되면서 주거 생활의 편의가 더욱 확대되고 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앱을 연동해 집 안의 난방, 조명 가전제품 등을 제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안 서비스를 통해 외부 침입자를 빠르게 감지하는 것도 가능해졌다. 아파트의 경우, 공동 현관 자동 출입이나 차량 주차 위치 확인 등이 손쉽게 가능한 기술적 수준에 이르렀다.
 
이 가운데, 블루앤은 ‘스마트폰 블루투스 하이패스 출입 솔루션’을 선보여 안정적인 공동 주거 환경 조성을 지원하는 브랜드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블루앤의 ‘스마트폰 블루투스 원패스 출입 솔루션’은 출입구 약 3m 이내에 진입 시,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통신을 통해 출입구를 자동으로 개방하고, 엘리베이터를 자동으로 호출해준다. 사무실을 비롯해 주거 시설과 생활공간 등 사람이 출입이 이뤄지는 곳에 모두 적용이 가능하다.
 
이 시스템은 네트워크 통신(TCP/IP, RS-485 통신)을 위한 별도의 선로나 망 공사 없이 독립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주 사용층은 스마트폰을 소지한 모든 사용자가 대상이다. 만약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하이패스 단말기를 통해 동일 조건으로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블루투스 하이패스 출입 솔루션’은 안드로이드와 ios 두 운영체제 모두 활용할 수 있다. 각각 다른 통신 방식의 보안 암호화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보안에서도 우수하다.
 
블루앤은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서비스 범위를 확충할 전망이다. 특히 지능형 주차 위치 확인 시스템을 구축해 사용자가 별도의 액션 없이도 차량의 주차 위치를 파악하고, 인지함으로써 저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블루앤은 현재 국내 홈 네트워크 부문 제조사로 인지도를 넓히고 있는 현대통신과 제휴를 통해 ‘스마트폰 블루투스 원패스 출입 솔루션’을 건설사에 공급 중이며, 자이S&D와 제휴를 맺고 GS건설 및 타 건설사에도 공급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해외 시장 진출에도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실제로 현재 시스템이 적용 된 곳으로는 평택 센트럴자이 1~5단지와 화성 e편한세상 신봉담, 세종 수루배마을 3단지 5단지 리슈빌수자인 및 평택 고덕 파라곤, 울산 스타시티 일동 미라주 더스타 1~3단지 등의 시설이 존재한다.
 
블루앤 관계자는 “스마트폰 블루투스 센서를 통한 출입 서비스는 방대한 시장 규모에 비해 현재 시작 단계에 그치고 있다. 자사는 꾸준한 연구 및 개발을 진행한 결과, 홈 네트워크 제조사와의 파트너십 체결 및 구매 계약으로 시장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블루앤은 자체적인 영업망 확대와 관련 업계 폭넓은 파트너십 업체를 발굴해 더욱 넓은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