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펭수, JTBC ‘아는형님’ 접수?…EBS 길 건너며 “엄청 가깝네”

지난 9일 ‘아는형님’ 예고편에 펭수가 등장했다. [JTBC 캡처]

지난 9일 ‘아는형님’ 예고편에 펭수가 등장했다. [JTBC 캡처]

EBS 연습생 크리에이터 펭수(10)가 JTBC 예능 프로그램 ‘아는형님’ 출연을 예고했다.
 
‘아는형님’ 측은 지난 9일 방송 말미에 펭수의 모습을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 출연한 아이돌가수 커플 현아·이던 편에서 사회를 본 가수 신동은 녹화를 마치고 대기실에서 자신을 기다리고 있는 광희를 만났다. 신동은 광희에게 “대세 스타를 섭외했다. EBS에서 오는 친구”라고 말했다. 
 
이어 카메라는 밤에 횡단보도를 건너려고 하는 펭수를 잡았다. 펭수는 JTBC 사옥과 도로 하나를 사이에 두고 있는 EBS 사옥 쪽에서 “엄청 가깝네”라며 JTBC로 향했다. 이후 화면엔 “펭수X아는형님 Coming Soon”이라는 자막이 달렸다.
 
이어 ‘아는형님’은 모델 이소라와 랩퍼 딘딘의 다음주 예고편을 내보냈다. 일단 오는 16일은 펭수편이 방송되지 않는다는 의미다. 펭수가 초대된 방송분은 일정과 방식이 정확히 공개되지 않았다.
 
펭수는 EBS 연습생으로, 남극에서 온 펭귄으로 알려졌다. 나이는 10살, 사는 곳은 EBS 지하 소품실이다. EBS 유튜브 ‘자이언트 펭TV’에서 크리에이터로 활약하고 있다. 펭수는 현재 유튜브 구독자 약 50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펭수는 SBS라디오 파워FM ‘배성재의 TEN’, SBS ‘정글의 법칙’ 내레이션, MBC ‘마이리틀텔레비전V2’ 등 타방송사 출연하면서 더 이름을 알렸다. 최근에는 외교부를 방문해 강경화 장관을 만나기도 했다. 당시 외교부 측은 펭수의 정체에 대해서는 EBS의 영업비밀이라며 밝힐 수 없다는 입장을 전했다.
 
한영혜 기자 han.younghye@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