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경희사이버대, 미주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와 국제교류 협약식

(왼쪽부터) 경희사이버대학교 김지형 부총장 직무대리와 미주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 김선엽 총회장이 국제교류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경희사이버대학교 김지형 부총장 직무대리와 미주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 김선엽 총회장이 국제교류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는 지난 10월 28일(월) 경희대 서울캠퍼스 네오르네상스관에서 미주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회장 김선엽)와 국제교류 협약을 진행했다.
 
경희사이버대학교와 국제교류 협약을 체결한 미주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는 1980년 뉴욕에서 창립되어 현재 약 80개 지역 챕터를 통하여 24만여 미주 한인 상공인들의 권익을 대변하고 있으며, 미주한인상공인대회, 한미 상생펀드 조성, KACC USA 회보 발행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국제교류 협약은 경희사이버대학교와 미주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간에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공동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됐다. 협약을 통해 해외재외동포를 위한 양질의 교육 기회 제공은 물론, 상호 발전을 위한 다양한 교류협력을 약속했다. 총연합회 소속 한인 상공인들은 경희사이버대학교에 입학하여 공부하게 될 경우 장학 혜택이 제공된다.
 
미국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 김선엽 총회장은 “미주한인상공회의소는 총연합회는 한미통상과 글로벌코리안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다양한 교류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다. 이번 경희사이버대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양 기관 간 상호 유익한 교류 협력이 이루어질 것을 기대한다. 한인 상공인들을 비롯한 미주 동포들에게 경희사이버대학교의 온라인 교육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희사이버대학교 김지형 부총장 직무대리는 “미주한인상공회의소가 총연합회가 지금의 위치와 업적을 이루기까지 많은 애로사항과 어려움이 있으셨을 것 같다. 타국에서 어렵게 이루신 성과를 후대의 미주 동포들과 모국에 돌려주고자 하는 노고에 감사를 표한다. 이번 협약이 재외동포와 재외국민들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제교류 협약 이후 단체사진을 촬영한 경희사이버대학교와 미주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

국제교류 협약 이후 단체사진을 촬영한 경희사이버대학교와 미주한인상공회의소 총연합회.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12월 1일(일)부터 2020년 1월 10일(금)까지다.
 
이번 모집학과(전공)는 미래·문화·글로벌리더십계열 소프트웨어디자인융합스쿨(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AI사이버보안전공, ICT융합콘텐츠전공, 산업디자인전공, 시각미디어디자인전공), 미래인간과학스쿨(재난방재과학전공, 공공안전관리전공), 보건의료관리학과, 한방건강관리학과, 후마니타스학과, NGO사회혁신학과,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아동·보육전공), 미디어문예창작학과,  스포츠경영학과, 실용음악학과, 일본학과, 중국학과, 미국문화영어학과, 한국어문화학과, 한국어학과, 문화커뮤니케이션학부(미디어영상홍보전공, 문화예술경영전공),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  글로벌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금융부동산학부(금융경제전공, 도시계획부동산전공),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관광레저항공경영학부(관광레저경영전공, 항공·공항서비스경영전공),  외식조리경영학과이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도 오는 11월 11일(월)부터 12월 6일(금)까지 2020학년도 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전공은 호텔관광대학원 호텔외식MBA,  관광레저항공MBA와 문화창조대학원 미디어문예창작전공,  글로벌한국학전공, 문화예술경영전공,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전공에서 진행된다.
 
대학원 입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