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클레이튼 Bapp ‘파이브스타즈’ ‘기관투자 유치 성황리에 종료’


카카오 ‘클레이튼(Klaytn)’의 생태계를 확대하기 위해 이달 1일 파트너쉽을 맺은 블록체인 BApp 게임 ‘파이브스타즈’의 개발사 스카이피플(대표 박경재)은 알파랩스(Alpha Labs) 등 크립토 캐피탈로부터 자금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알파랩스는 월스트리트 활동 경력의 금융전문가, 헤지펀드 매니저를 비롯한 암호화폐 전문가 들로 구성된 크립토 전문 캐피털로 백트(Bakkt), 트러스트 토큰(TrustToken) , 리티온(Lition) 등에 투자한 바 있다.

스카이피플은 2014년 설립된 모바일게임 개발사로, 국내 퍼블리셔 NC soft와 2017년 ‘파이널 블레이드’를 성공적으로 런칭하여 구글 플레이 매출2위, 앱스토어 매출 3위를 달성하였고, 해외 퍼블리셔 ‘넷퍼블리싱’과 2018년 6월 대만/홍콩/마카오에 추가 런칭하여 구글 플레이 매출 10위권을 기록한 바 있다.

이번 BAapp파트너로 합류하게 된 블록체인RPG게임 ‘Five Stars’는 정통 게임개발사인 스카이피플의 노하우와 TRON의 SR(Super Representatives)로 활동하며 축적된 블록체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2020년 1분기에 런칭을 목표로 개발 중에 있다.
 
기존의 블록체인 게임과의 차이점으로는 자체 암호화폐인 미네랄을 통해 게임 내에서 장비의 구매 및 판매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일반적인 결제 방식으로 미네랄을 획득할 수 있어 기존 모바일 게임 플레이와 다를 바 없는 유저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개발 중인 것으로 밝혔다.

이 밖에도 게임 내 자체적으로 DEX(Decentralized Exchange, 탈중앙화 거래소)와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 마켓을 구현하여 토큰 이코노미(Token Economy)에 대한 부분도 활성화시킬 예정이다. 

스카이피플은 최근 이더리움NFT마켓 No.1인 ‘Opensea’와도 파트너쉽을 체결하였으며, 앞으로의 행보가 더 기대되는 프로젝트이다.


이소영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