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수시 실기전형 합격자 잘못 발표한 동국대…"오늘 중 정정"

동국대학교 로고

동국대학교 로고

 
동국대학교가 수시 실기전형 합격자 일부를 잘못 발표했다가 하루 만에 정정하겠다고 밝혔다.
 
동국대학교는 6일 사과문을 내고 "5일 발표한 2020학년도 수시 모집 실기전형 최초합격자 발표에 오류가 있었음을 인지해 정정 발표할 예정"이라고 했다. 
 
동국대는 전날인 5일 오후 3시 2020학년도 수시모집 실기전형 최초합격자 161명과 예비합격자 150명을 발표했다. 이후 한 수험생의 이의제기를 검토하는 과정에서 최초 합격자 중 일부의 합격·불합격 여부가 뒤바뀐 사실을 확인했다. 비교내신(실기고사 점수를 변환해 내신 점수를 산출하는 방식)을 입력해야 하는 3수 이상의 수험생에게 이를 적용하지 않은 것이다. 이로 인해 비교내신 적용시 합격할 수 있는 체육교육·미술(서양화)·연극·영화영상에 지원한 수험생 중 일부가 불합격 처리됐다.
 
동국대는 이날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발표했다. 이날 오후 중으로 합격자 명단을 다시 발표할 예정이다.  
 
동국대는 다른 학과에도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고 있으며 이날 중 수시 모집 실기전형 지원자에 대한 최초합격자를 정정 발표할 예정이다. 동국대 관계자는 "경위를 철저히 조사해 관련자들을 엄중히 문책하고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다"며 "수험생 및 학부모님께 혼란과 불편을 드려 깊은 유감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권유진 기자 kwen.yujin@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