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프리미어12]김재환 DH·강백호 RF, 대표팀 첫 공식 경기 선발 라인업 발표

프리미어12 국가대표팀

프리미어12 국가대표팀

 
프리미어12 국가대표팀이 첫 공식 경기를 치른다. 대회 우승, 도쿄 올림픽을 향해 첫 발을 내디뎠다.  

 
대표팀은 1일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푸에르토리코 대표팀과 평가전을 치른다. 김경문 감독은 지난 11일부터 진행된 대표팀 훈련을 지휘하며 가장 중요한 요소로 실전 감각 회복을 꼽았다. 정규시즌을 끝내고 마친 선수는 한 달 가까이 실전 경기를 치르지 못했다. 한국시리즈까지 치른 두산과 키움 소속 선수들은 컨디션 관리가 필요하다. 이 점을 두루 감안한 경기 운영이 예상된다.  
 
한국은 지난달 29일 열린 상무와의 연습경기와 같은 선발 라인업을 들고 나섰다. 박민우(2루수)-민병헌(중견수)이 테이블세터, 김현수(좌익수)-김재환(지명타자)-최정(3루수)가 클린업트리오를 구성했다. 강백호(우익수), 황재균(1루수) 그리고 김상수(유격수)가 하위 타선이다. 선발투수는 대표팀 원투 펀치 한 축인 양현종이다.  
 
푸에르토리코는 오스발도 마르티네즈(유격수), 잭 로페스(2루수), 앤서니 가르시아(우익수), 다비드 비델(3루수), 이반 데 헤수스 주니어(지명타자), 다니엘 오르티스(좌익수), 제프리 도밍게스(1루수), 윌프레도 로드리게스(포수), 제이 곤잘레스(중견수) 순으로 나선다. 선발은 페르난도 크루스다.  
 
고척=안희수 기자 An.heesoo@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