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서울여자대학교 ‘2019년 직무박람회 잡담(Job談)’ 개최

서울여자대학교(총장 전혜정)는 10월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시 노원구 서울여자대학교 학생누리관 이벤트홀에서 ‘2019년 직무박람회 잡담(Job談)’을 개최했다.
 
직무별 취업상담 테마로 열린 이번 직무박람회에는 「기업직무컨설팅관」,  「동문직무컨설팅관」 등 30여 곳의 부스가 마련됐으며, 취업관련 주요 특강, 진로취업상담, 직업심리검사, 창업상담도 함께 진행됐다.
 
「기업직무컨설팅관」에서는 참여 기업에 재직중인 멘토들이 학생들에게 기업과 직무를 소개하고 취업에 필요한 조언을 들려주었으며, 「동문직무컨설팅관」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하고 있는 현직 동문들이 나와 후배들에게 직무에 관한 상담과 진로설계를 제공했다.  
 
취업에 성공하는 자기소개서 및 면접 비법, 지식재산권 활용하여 취·창업하기, 공기업에 합격하는 취업전략, 금융권 취업전략 등 다양한 특강이 진행되었으며, 특히, 현직에 있는 동문 및 기업 멘토가 참여하는 잡(Job)콘서트도 열려 재학생들의 관심도를 높였다.  
 
또한, 고용노동부의 직업심리검사 및 상담, 취업성공패키지의 청년 구직자 지원프로그램 소개 및 상담, 취업 프로그램 소개 등이 이루어졌으며, 이벤트관에서는 VR면접체험, 이력서 사진촬영, SNS해시태그 이벤트 등이 진행됐다.
 
장혁기 학생처장은 “서울여자대학교 직무박람회 잡담(Job談)은 시즌 다섯 번째를 맞이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재학생들은 다양한 직무 분야의 기업 및 동문 현직자들과 일대일로 컨설팅을 받을 수 있었고, 직무 이해도를 높이고 진로 및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받았을 것이다”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