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issue&] 걷는 만큼 할인받아요~ 창립 40돌 기념 ‘메이크미무브’ 행사

롯데백화점은 팝아티스트 듀어 ‘크랙&칼(Craig&Karl)’과 협업해 전국 점포의 디자인 디스플레이 및 매장 테마를 독특한 색감과 패턴으로 꾸밀 계획이다. [사진 롯데쇼핑]

롯데백화점은 팝아티스트 듀어 ‘크랙&칼(Craig&Karl)’과 협업해 전국 점포의 디자인 디스플레이 및 매장 테마를 독특한 색감과 패턴으로 꾸밀 계획이다. [사진 롯데쇼핑]

대한민국 유통업계의 ‘산증인’인 롯데쇼핑이 창립 40주년을 맞았다. 지난 1979년 창립된 롯데쇼핑은 국내 최초 백화점 매출 1조원, 업계 최초 상품권 발행 등 국내 유통 발전에 많은 기여를 했다. 현재 백화점·마트·슈퍼·온라인몰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격적인 영업을 통해 국내 굴지의 유통 전문 회사로 발돋움했다.
 

롯데쇼핑
팝아티스트 ‘크랙&칼’과 협업
내달 28일까지 팝업스토어 운영
만보기, 숨은 그림 찾기 이벤트도

롯데백화점은 40주년을 맞아 지난 25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창립 행사를 진행해 다양한 테마의 이벤트와 함께 상품 행사를 선보인다. 먼저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메이크미무브(Make Me Move)’ 행사를 진행한다.
 
‘메이크미무브’ 행사는 ‘걷는 만큼 할인받는다’는 이색적인 의미를 가진 마케팅 행사다. 롯데백화점이 고객에게 건강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할인 혜택도 함께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메이크미무브 행사를 위해 뉴욕과 런던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팝아티스트 듀어 ‘크랙&칼(Craig&Karl)’과 협업해 전국 점포의 디자인 디스플레이 및 매장 테마를 40주년의 의미를 담은 독특한 색감과 패턴으로 꾸밀 계획이다.
 
지난 25일부터 다음 달 28일까지 서울 중구 소재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에서 4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곳에는 롯데백화점과 크랙&칼이 직접 디자인해 만든 ‘40주년 리미티드 콜라보 상품’ 및 ‘40주년 기념 굿즈’ 등을 판매한다. 해당 팝업스토어에는 크랙&칼의 ‘미술 전시회’와 ‘카페’ 등도 함께 오픈해 단순 상품 판매 공간이 아닌 고객 휴식 공간도 선보일 예정이다.
 
메이크미무브의 대표 행사로 롯데백화점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만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를 위해 미리 선정한 걸음 수를 달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쿠폰 등을 제공한다. 4000걸음은 ‘4000원 금액 할인권’, 1만 걸음은 ‘1만원 금액할인권’, 1만5000걸음은 ‘엔젤리너스 커피쿠폰’, 4만 걸음 고객에게는 ‘4만원 금액 할인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 이벤트는 롯데백화점을 방문해 참여해야 걸음 수 측정이 시작되며, 측정 시작 후 그 날 하루 동안의 걸음을 기준으로 걸음 수가 확정된다. 이벤트 참여 시 자동으로 경품 이벤트 참여도 진행돼 당첨자에게는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정관장 홍삼’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그 밖에도 롯데백화점은 점포 내 곳곳에 숨겨진 ‘크랙&칼’ 작품을 찾아 SNS에 공유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숨은 그림 찾아 MOVE’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점포 내에서 스텝퍼와 줄넘기 등을 활용한 ‘무브존(Move Zone)’을 구성해 고객의 건강 이벤트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김대수 롯데백화점 상무는 “롯데쇼핑이 고객들의 많은 사랑에 힘입어 창립 40주년을 맞았다”며 “40년 동안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님들께 감사하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유통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