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한국가상현실 ‘코비아키S’ 출시…가상현실 실시간 구현

가상현실(VR) 솔루션 전문개발 기업인 한국가상현실㈜(대표이사 장호현)은 지난 10월 21일, 가상현실 인테리어 디자인 솔루션 ‘코비아키S’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UHD 화질을 실시간으로 구현할 수 있는 가상현실 인테리어 솔루션 출시

코비아키3 보다 한층 더 고성능으로 업그레이드 개발된 코비아키S는 약 3년여간의 개발기간을 거쳐 완성됐다. 가상현실 디자인 솔루션의 가장 큰 단점이었던 화질을 대폭 개선해 별도의 시간 지연 없이 사용자에게 실제와 같은 퀄리티의 화질을 실시간(Realtime Rendering)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또한, UHD 화질로 HMD(Head Mount Display) 연동, 360VR 출력 등 VR 관련 부가기능을 기본 탑재했다. HMD를 이용하여 실제 공간을 돌아다니듯 VR공간을 체험할 수 있으며, 360VR 출력을 이용하여 유튜브, 페이스북 등에 코비아키S로 디자인된 작품을 고객 등 누구와도 공유할 수 있다. 따라서, 디자인 시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즉각적으로 반영 후, 실제와 동일한 화질의 결과물을 손쉽게 오프라인 & 온라인으로 제공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코비아키S의 주요 특징으로는 초보자도 쉽게 익히고 사용할 수 있는 손쉬운 사용법과 45,000여 개의 아파트 도면 3D 데이터 무료 제공 및 UHD 화질 실시간 가상현실 구현을 꼽을 수 있다. 또한 40,000개 이상의 다양한 2D, 3D 자재 콘텐츠를 제공하고, 스케치업, 맥스와 호환이 가능하며, 인테리어 플랫폼인 모바일 ‘코비하우스’에 가상현실 파일을 공유할 수 있다.
 
한국가상현실 관계자는 “현재의 트렌드인 고화질과 공유(SNS)와 소통이라는 화두를 제품에 담아 ‘현실과 닮은 고화질로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과 공유하는 3D VR 솔루션’으로서 미래지향적 가치를 지향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