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데이터브루]숫자로 보는 오늘의 인물, 주윤발

 

<데이터브루>가 매일 여러분께 뉴스 속 화제의 인물을 '숫자'로 풀어 전해드립니다.

 
<숫자로 보는 오늘의 인물> 시리즈 2019년 10월 11일 주인공은 홍콩 영화배우 주윤발(저우룬파)입니다.  
 
홍콩 시위가 날로 격화되는 가운데, 지난 5일 홍콩 정부는 '복면금지법' 시행을 강행했습니다. 모든 공공 집회에서 마스크·가면 착용을 금지하며, 어기면 최고 1년 징역형이나 2만5000 홍콩달러(약 380만원) 벌금에 처하는 법입니다. 집회가 아니어도 공공장소에서 마스크를 착용한 시민에게 경찰관이 벗을 것을 요구할 수 있고, 어기면 체포할 수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배우 주윤발이 검은 마스크를 착용한 채 홍콩 거리를 활보하는 사진이 한 일반인의 인스타그램에 공개돼 급속히 퍼졌습니다. ‘주윤발이 복면금지법 반대 의사를 드러낸 것인가’ 관심이 쏠린 것이죠. 하지만 이 사진의 촬영 시점이 불분명한 데다, 최초 SNS에 게재된 시점도 복면금지법 시행 이전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주윤발은 지난 2014년 홍콩 우산혁명 때 시위대를 공개 지지했습니다. 그러나 올해의 홍콩 시위에 대해서는 아직 어떠한 의견도 밝힌 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홍콩 대표 배우인 그의 마스크 사진 한장에 이토록 큰 관심이 쏠렸던 것이지요. 
 
홍콩 배우 주윤발과 관련된 숫자는 뭐가 있을까요?
 

관련기사

사실은 진하다, 데이터브루
  ※ 데이터브루는 중앙일보 뉴스랩이 선보이는 새로운 뉴스 서비스입니다. 갓 볶은 데이터로 내린 풍미 깊은 뉴스를 여러분께 배달해 드리겠습니다. 모바일 페이지(http://databrew.joins.com)에서 신선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