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몸캠피씽 차단센터 ‘팀카시아’, 몸캠피싱 피해 24시간 연중무휴 가능해


정보통신기술에 대한 발전과 더불어 스마트폰의 혁신적인 발전이 이뤄지며 우리 생활에 전반적으로 많은 변화가 찾아왔다. 이러한 발전으로 많은 부분이 개선되어 편리해진 반면 부정적인 점들도 초래하고 있다.

모든 정보를 다 저장할 수 있으며 언제든 그 데이터를 가져다 사용할 수 있고 많은 사람들과 1초만에 여러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을 악용한 사이버 범죄사례가 매년 늘고 있는 것이다.

특히 몸캠 사기, 몸캠 협박, 몸또, 동영상유포 협박 등으로 불리는 몸캠피싱이 올해 더욱 많은 피해자를 발생시키고 있다. 몸캠피싱은 한 순간에 모든 정보가 다 퍼지기 때문에 혼자서 이미 퍼진 동영상을 회수하거나 없었던 일로 할 수가 없다. 또 이미 지인들이 자신의 알몸이나 신체 특정 부분을 본 상태이기 때문에 대인관계에도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꼭 지인들 사이에서만 공유되고 끝나는 게 아니라, 모르는 사람에게까지 동영상이 전해지고 인터넷의 다양한 공간에 확산되기 때문에 초기에 동영상을 제거하고 유포를 차단해야 한다.

이러한 작업은 IT 보안회사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팀카시아’와 같은 보안회사에서는 페이스톡사기, 몸캠피싱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여러 가지 작업을 진행하며, 가해자의 서버에 저장된 동영상을 확보해 제거하고 유포된 경로를 확인한 뒤 차단할 수 있다.

IT 보안회사 팀카시아 IT1 김태원 팀장은 “몸캠피싱은 피해자의 몸캠동영상 유포를 빌미로 끝없는 대가를 요구한다. 금전적 요구에 응해도, 또 더 큰 금액을 요구하면서 피해자를 늪에 빠지게 하는 것이므로, 빨리 보안회사를 찾아 대처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IT 보안회사를 찾을 때는 어떤 곳이 신뢰할 만한 곳인지를 알아야 한다. 수 많은 회사가 있지만, 그 안에서도 기술력에 대한 차이가 있고, 신뢰도에 대한 차이가 있다. 어떤 사례를 보면 보안 회사에 되려 협박을 받아 이중 삼중으로 고초를 겪는 피해자도 있다. 때문에 가해자들의 요구에 응하지 말고 바로 믿음 가는 보안회사에 연락을 취해 동영상 유포 차단을 위한 방법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IT 보안회사인 팀카시아는 동영상 유포 차단 기술을 개발한 이후로, 현재까지 솔루션을 24개까지 확장한 상태이다. 게다가 24시간 모니터링 시스템도 갖추고 있어 언제 피해자들에게 연락이 오든 바로 대처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에도 적극 대응하고 있다.

영상통화 중 해킹프로그램을 이용해 휴대폰을 해킹하고, 피해자 지인들에게 무작위로 영상을 유포해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몸캠피싱은 초기에 대응해야 한다. 영상 삭제 및 유포 경로 확인, 차단 등의 과정을 빨리 진행해야 하므로, 경찰과 보안 업체에 처음부터 연락해 피해를 막아야 한다.

이소영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