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이메일 받기를 하시면 기사 업데이트
메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숫자로 보는 오늘의 인물, 곽철용

 

<데이터브루>가 매일 여러분께 뉴스 속 화제의 인물을 '숫자'로 풀어 전해드립니다.

 
.

.

 
<숫자로 보는 오늘의 인물> 시리즈 2019년 10월 7일 주인공은 38년차 베테랑 배우 김응수입니다.  
 
김응수는 2006년 개봉한 영화 '타짜'에서 그는 도박판 건달 보스 곽철용을 연기했습니다. 올 추석 연휴에 '타짜' 시리즈 3편이 개봉했지만, 흥행에 실패했습니다. 오히려 스포트라이트가 13년 전 캐릭터 곽철용에게 돌아가고 있습니다.    
"자고 일어났더니 내 세상이더라." 그의 말처럼 요즘 인기가 하늘을 찌를 듯 합니다. 하루에 광고 출연 문의 전화만 10통이 넘는다고 하는데요. 곽철용 대사를 이어 붙인 리믹스 노래가 나왔고, 대사를 돌아가며 한명씩 패러디하는 술자리 용 게임도 등장했습니다.  
정작 본인은 난데없는 인기에 어리둥절해 하고 있습니다. '강제 전성기'라는 우스갯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올 초 배우 김영철이 '사딸라' 패러디로 재조명받은 것과 비슷한 현상이라고 설명하는데요. 김응수와 관련된 숫자는 뭐가 있을까요?
 

관련기사

사실은 진하다, 데이터브루
  ※ 데이터브루는 중앙일보 뉴스랩이 선보이는 새로운 뉴스 서비스입니다. 갓 볶은 데이터로 내린 풍미 깊은 뉴스를 여러분께 배달해 드리겠습니다. 모바일 페이지(http://databrew.joins.com)에서 신선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데이터브루

이메일 받기를 하시면
기사 업데이트 시 메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기자들의 연재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