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주말 식도락 여행으로 가볼만한 곳! 태안 안면도 맛집 ‘전통딴뚝칼국수’

가을이 성큼 가다온 안면도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서해안 최고의 낙조를 감상할 수 있어 주말이면 많은 여행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꽃지해수욕장과 자연휴양림, 안면암 등의 안면도 가볼만한 곳이 즐비하고, 식도락을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무엇보다 안면도에서는 제철 신선도 높은 해산물을 이용한 먹거리가 풍부한데, 안면도 맛집으로 알려진 ‘전통딴뚝칼국수’는 품질 좋은 국내산 해산물을 이용해 담백한 해물칼국수를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는 곳. 주문과 동시에 조리를 시작하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해물칼국수에 별도의 화학조미료는 사용하지 않고 45년 된 씨간장으로 만든 된장을 다시 2년 간 숙성 후 육수로 사용해 감칠맛이 높고 담백한 맛이 일품. 여기에, 김치와 깍두기 등 정갈하게 차려지는 밑반찬을 맛보며 배를 든든하게 채울 수도 있다.

업체 관계자는 “해물칼국수 외에도 수육, 왕만두, 음료 등을 한 상에 모두 맛볼 수 있는 해물칼국수 세트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며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한 상차림을 즐길 수 있고, 자극적이지 않은 담백한 맛으로 어린아이가 먹기에도 부담 없다.”고 전했다.

한편, 안면도 꽃지해수욕장 맛집 ‘전통딴뚝칼국수’는 안면도의 주요 관광 명소인 꽃지해수욕장과 인접해 주말 여행 중 불편함 없이 식당을 방문할 수 있고, 깔끔한 인테리어를 조성해 가족 외식, 연인과 데이트 장소로도 이용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두에기해수욕장과 방포해수욕장 근처에 ‘전통딴뚝칼국수’ 2호점을 신규로 오픈해 여행코스에 따라 식당을 선택할 수 있고, 2호점에서도 전통적인 해물칼국수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 고객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이소영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