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쌍용건설, 서울 신답극동 리모델링 수주…누적수주 1만가구 돌파

서울 동대문구 신답극동 아파트 리모델링 조감도 [사진 쌍용건설]

서울 동대문구 신답극동 아파트 리모델링 조감도 [사진 쌍용건설]

쌍용건설이 서울 동대문구 신답극동 아파트 리모델링 공사를 수주했다고 30일 밝혔다.
 

1개 동 신축해 붙이는 수평증축
225가구가 254가구로 변신

쌍용건설은 지난 29일 개최된 시공사 선정 총회에서 전체 조합원 175명 중 151명의 찬성표를 확보해 일감을 땄다. 
 
1987년 준공된 신답극동 아파트는 최고 15층, 2개 동, 225가구 규모다. 앞으로 1개 동을 신축해 기존 건물에 붙이는 수평증축 리모델링을 통해 지하 3층~지상 15층, 2개 동, 254가구(일반분양 29가구)로 변모한다.
 
지하 3개 층에는 주차장이 신설돼 총 주차 대수가 103대에서 314대로 대폭 늘어난다. 최상층에는 입주민을 위한 청계천 조망 스카이 커뮤니티가 조성될 계획이다. 일부 가구에는 세대 분리형 평면을 적용해 임대 수익을 거둘 수도 있다. 가구별 전용면적도 20~30%씩 확대된다.
 
이 사업의 장승렬 조합장은 “원래는 수직증축을 고려했지만 안전진단만 2번을 거쳐야 하는 등 사업 시기가 길어지는 탓에 수평증축 리모델링을 선택했다”며 “쌍용건설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통해 역세권 명품 아파트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주로 쌍용건설은 국내 아파트 리모델링 누적 수주 실적 1만 가구를 돌파하며 업계 1위를 유지했다. 최세영 쌍용건설 홍보팀장은 “앞으로 1기 신도시와 서울 한강 변 등 단지의 리모델링 수주에 주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민중 기자 kim.minjoong1@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