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대학·지자체 협력 혁신 플랫폼 구축” 국‧공립대 총장협의회 개최

전국 국·공립대학교 총장협의회 단체 사진

전국 국·공립대학교 총장협의회 단체 사진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종호, 이하 서울과기대)는 9월26일(목) 오후2시 서울 워커힐 컨벤션센터(워커홀)에서 ‘제3차 전국 국‧공립대학교 총장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전국 국‧공립대학교 총장협의회’는 전국 국‧공립대(41교) 총장들의 협의체로서, 이날 행사에는 총장 36명을 비롯하여 교육부 및 한국대학교육협의회 관계자가 참석하여 국‧공립대학 주요정책과 현안에 대하여 심도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국‧공립대학 연계 지역혁신 플랫폼 구축」을 주제로 한 심포지엄을 통해 “지역상생 및 국가 균형발전을 위한 국‧공립대학의 역할”에 대한 발표와 활발한 토론이 이루어졌다.
 
심포지엄의 주요 주제는 ‘대학-지자체 간의 협력 기반 혁신 플랫폼 구축’, ‘대학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 등이며, 특히 서울과기대는 “홍릉포럼(KIST, 고려대, 서울시립대 등 총 17개 기관 간의 협력방안을 발굴‧공유하는 학술‧연구포럼)을 통한 지역혁신 구축사례”를 발표하여 많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김종호 서울과기대 총장은 ‘앞으로도 국‧공립대학교가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국가와 지역의 균형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