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소자본술집 창업 프렌차이즈 아이템 구노포차, 평균 40% 수익률 보여

현대경제연구원이 밝힌 '2019 하반기 경제 이슈' 자료에 따르면, 소비지출이 높은 연령층인 30~50대 중장년층의 고용 부진이 민간 소비 위축으로 이어지면서 내수 경기가 더욱 악화될 우려가 있다고 밝혔다.


이에 자영업시장이 어려워짐에 따라 안정적인 유망프렌차이즈를 찾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전통적으로 경기의 영향을 덜 타기로 알려진 호프집창업 및 이자카야창업이 인기인 가운데, 10년 동안 롱런해온 포장마차창업 브랜드 '구노포차'가 2019 한국 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요즘 뜨는 남자 소자본 술집 창업 프렌차이즈 아이템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구노포차는 불경기 속에서도 최근 아양점, 청주 하복대점, 연수구청점, 영남대점 등 신규 매장이 연이어 오픈하고 있는 곳으로, 전국 40여 곳의 매장에서 평균 40%에 육박하는 수익률을 보이고 있다. 실제 20평 규모의 소형 매장에서 월 매출 5천만 원을 돌파한 바 있으며, 업종변경 매장에서는 일 매출이 기존 대비 3배 이상 상승하는 등 소규모창업아이템 성공사례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일본 불매로 인해 매출이 저조한 이자카야 점주님들을 위해 이자카야에서 구노포차로 업종 변경시 가맹비를 전액 면제해주는 상생 이벤트도 진행중에 있다. 이에 대해 프렌차이즈창업 전문가들은 구노포차가 요즘뜨는체인점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비결로 3가지 포인트가 존재한다고 말한다.


첫번째는 특색있는 요리와 전략적인 메뉴 구성이다. 구노포차에서는 '요리가 맛있는 대포집'이라는 캐치프레이즈에 걸맞게 '피자닭스', '샤브자박갈비' 등 특색있는 요리를 선보인다.


30년 경력의 호텔 셰프, 유명 한식 조리장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모여 개발한 메뉴는 화려한 비주얼과 퀄리티 높은 맛, 푸짐한 양은 물론 트렌디함까지 충족시켜 20대부터 50대까지 폭넓은 연령대의 사랑을 받고 있다.


더불어 1차에서 마무리되는 최근 음주 문화에 맞춰 식사와 술을 겸할 수 있도록 메뉴를 전략적으로 구성해 1차 손님뿐 아니라 2,3차 손님의 만족도도 높게 나타나고 있으며, 포장마차로는 이례적으로 웨이팅까지 발생하고 있다. 이로 인해 자연스레 테이블 당 객단가가 높아져 고객 만족과 수익성을 동시에 사로잡은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두번째는 10년 노하우 깃든 안정적인 시스템이다. 수많은 브랜드가 생기고 사라지는 프렌차이즈 창업 시장에서 외식창업의 평균 존속연수는 2~3년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구노포차는 10년이라는 오랜 기간동안 운영되어 오면서 안정적인 물류 및 운영 시스템을 구축했다.


우선, 모든 메뉴를 하나의 팩 형태로 매장에 배송하는 '원팩 시스템'을 통해 초보자도 5분 이내에 모든 메뉴를 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운영의 편의성은 물론 고임금을 차지하는 주방인력 없이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해, 여자소자본창업 및 주부창업아이템을 찾는 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여기에 주방과 카운터를 통일한 일체형 주방과 1인소자본창업에 특화된 효율적인 매장 동선 설계를 적용하여 1인창업아이템으로 제격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세번째는 업계 최초의 매출 보장제도 및 최저 창업 비용이다. 요즘뜨는사업아이템 구노포차는 실내포장마차 업계 최초이자 유일의 매출 보장제도를 도입해 가맹점의 매출을 5억 원 보장한다. 이에 점주는 매출에 대한 부담 없이 매장 운영에만 집중할 수 있어 점주들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으며, 해당 제도 시행 후 목표 매출에 미달한 매장은 단 한 곳도 없는 것으로 알려져 실효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실용적인 인테리어를 적용해 업계 평균 대비 30% 이상 창업 비용을 낮췄으며, 업종전환창업 시에는 기존 집기를 최대한 활용해 더욱 낮은 비용에 창업이 가능하다. 초기 자본 조달에 어려움을 느끼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7천만 원 무이자 대출까지 지원하고 있어 본인 자본 0원으로 창업한 사례도 보유하고 있는 소액창업아이템이다.

업체 관계자는 "내수 경기 불황이 하반기에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면서 안정적인 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는 가운데, 구노포차가 평균 40%에 육박하는 높은 수익률을 보여 요즘 뜨는 남자 소자본 술집 창업 프렌차이즈 아이템을 찾는 이들의 가맹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며 “10년 동안의 오랜 업력을 바탕으로 상권 분석부터 교육, 마케팅 지원 등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니 많은 문의 바란다."고 전했다.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