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맛있는 도전] ‘요플레 토핑’ 매출 100억 돌파…‘프레첼&초코청크’도 나왔어요

지난해 8월 출시된 빙그레의 요플레 토핑이 11개월간 약 1500만 개가 팔리며 100억원 매출을 돌파했다. 배우 이세영이 3년 연속 요플레 모델로 나서 상큼한 매력을 뽐냈다. [사진 빙그레]

지난해 8월 출시된 빙그레의 요플레 토핑이 11개월간 약 1500만 개가 팔리며 100억원 매출을 돌파했다. 배우 이세영이 3년 연속 요플레 모델로 나서 상큼한 매력을 뽐냈다. [사진 빙그레]

빙그레가 지난해 출시한 요플레 토핑이 출시 1년도 안 돼 100억원 매출을 돌파했다. 지난해 8월 출시된 요플레 토핑은 지난 6월까지 11개월간 약 1500만 개 이상이 팔리며 요거트 시장의 신흥 강자로 떠올랐다.  
 

빙그레

‘요플레 토핑 다크초코’ ‘요플레 토핑 오트&시나몬’ 2종은 무엇보다 토핑 본연의 맛을 살리는 데 주력했다. 요플레 토핑은 토핑의 바삭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 원재료를 특별한 가공 없이 부순 뒤 요거트와 분리해 포장했다. 먹기 직전에 요거트에 섞어서 먹는 방식으로, 요거트로 인해 토핑이 눅눅해지는 것을 막았다. 요플레 토핑 다크초코는 진한 다크 초콜릿과 바삭한 브라우니 쿠키, 깊은 풍미의 솔티드 캐러멜을 조화롭게 섞었다. 요플레 토핑 오트&애플시나몬은 고소한 오트와 애플시럽을 넣어 상큼함을 살렸다.
 
요플레 토핑은 신제품 ‘프레첼&초코청크’(사진)를 출시했다. 달콤하고 짭짤한 프랄린 프레첼에 맛을 풍부하게 해 주는 밀크초콜릿이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 기존 제품과 마찬가지로 토핑 원재료를 부숴서 따로 담았다.
 
빙그레는 발랄하고 상큼한 이미지로 사랑받는 배우 이세영을 3년 연속 모델로 한 요플레와 요플레 토핑의 영상광고를 제작했다. 이세영은 요플레 광고에서 직접 CM송을 불러 발랄함을 더했고, 요플레 토핑 광고에선 세련되고 당당한 모습을 표현하면서 팔색조 매력을 뽐냈다.
 
요거트에 견과류·시리얼 등의 첨가물을 넣어 먹을 수 있게 만든 플립요거트 시장은 요플레 토핑이 출시되기 전엔 연간 300억원 규모였다. 하지만 요플레 토핑이 출시 초기부터 인기를 얻으며 기존 플립요거트 제품의 신제품 출시와 마케팅이 활발하게 이어졌다. 현재 플립요거트 시장은 연간 약 600억원 규모로 크게 성장했다.
 
지난 1983년 출시된 요플레는 빙그레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으며 국내 발효유 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평가받는다. 지난해 약 1400억원어치인 3억6000만 개가 팔렸다. 일평균 98만 개다. 1년간 팔린 요플레를 일렬로 세우면 서울~부산을 약 27번 왕복할 수 있는 길이다.
 
 
중앙일보디자인=김재학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