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서울여자대학교, 이정구 성공회대학교 명예교수 초청 특강 “Building & Sexuality, Travel”

서울여자대학교(총장 전혜정)는 9월 24일 오후 3시 서울시 노원구 서울여자대학교 50주년기념관 국제회의실에서 이정구 성공회대학교 명예교수를 초청해 “세계 속의 지성인: 여성의 삶과 예술” 특강을 개최했다.
 
이정구 교수는 “Building & Sexuality, Travel”이라는 제목으로 건축, 특히 서양 건축문화의 정수라고도 할 수 있는 교회와 성당에 담긴 사상과 미학에 대해 설명하였다. 중세 이후 건축된 성당, 수도원 등을 중심으로 비잔틴 양식과 로마네스크 양식, 고딕 양식, 바로크 양식, 네오고딕 양식 등을 살핌으로써 건축물에 깃든 신학적 의미와 더불어 건축 외부, 내부에 담긴 여성성의 의미를 조망하였다. 서양의 건축 양식과 특징에 대한 폭넓은 지식과 이해는 학생들의 유럽 여행을 더욱 흥미롭고 풍성하게 해줄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서울여자대학교는 국제적 감각과 의사소통 능력을 갖춘 여성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매 학기마다 각 분야에서 활약하는 명사를 초청하여 특강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학기는 여성의 삶과 예술을 중심으로 시대를 앞서간 여성들, 새로운 시대를 열어간 사람들의 삶과 업적 등을 조명해본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의 강의를 통해 학생들은 현재의 여성 문제를 바라보는 객관적이며 포괄적인 시야를 키워나가게 될 것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