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경기콘텐츠진흥원, 초기 창업자 지원 위한 멘토 매칭 결연식

경기콘텐츠진흥원(이사장 김경표)은 예비창업자 사업화 지원과 스타트업 교류 활성화를 위한 ‘MDC 창업 프로젝트 패키지 멘토-멘티 결연식’을 지난 19 일 가졌다고 밝혔다.
 

스타트업을 운영 중인 10명의 멘토와 창업 과정의 조력자 역할

의정부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열린 이번 결연식은 예비창업자를 지원하는 ‘MDC 창업 프로젝트 패키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멘토 10명과 사업 참가자인 초기 창업자 30명이 참석했다.  패션, 시각, 제품, 공예 등 다양한 분야의 창업자로 이루어진 멘토단에는  한현주(TOSE), 신경섭(세옵), 박성진(26.7), 김아름(르마르랩), 최인영(조이컴퍼니), 이선교(다람쥐컴퍼니), 박용운(피플랩스), 한상미(미미굿즈), 김도균(㈜가니타니), 조성준(㈜마인드링크소프트) 등 총 10명의 대표가 참여해 각자의 전문분야에 맞는 멘티들과 매칭됐다.
 
행사는 협약서 작성을 시작으로 매칭된 멘토와 멘티가 창업 과정을 공유하고 조언을 주고받는 등 5시간 동안 진행됐다. 이번 결연식을 시작으로 멘토는 창업 과정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매칭된 멘티들의 창업 과정을 함께 할 예정이다. 멘토단은 경기콘텐츠진흥원을 통해 창업을 하거나 지원사업을 참가했던 경험이 있어 사업적인 분야 외에도 행정, 지원사업 경험 등 운영 전반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조력자 역할을 할 예정이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MDC 창업 프로젝트 패키지는 예비창업자의 교육부터 자금지원까지 초기 창업의 전 과정을 함께하는 사업이다”라며 “이 번 멘토링을 통해 단순한 비즈니스 관계를 넘어 서로의 창업 과정을 함께 할 수 있는 관계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