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호선 파주 연장선 덕이역(가칭) 인근에서 파격 가격에 분양 중인 신동아파밀리에 조감도.
신동아 일산파밀리에
일반적으로 부동산 시장에서 지하철이나 철도의 신설은 주변 부동산 가치를 끌어올리는 가장 강력한 요인으로 꼽힌다. 아무리 시장이 침체해 있더라도 주변에 지하철이 새로 놓이면 집값이나 땅값이 상승 곡선을 그리기 때문이다. 특히 지하철은 불확실성과 위험성이 높아지고 있는 요즘 같은 부동산 시장 상황에서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도 투자 여부를 판단하는데 커다란 영향을 미친다.
최근 경기도 일산에 주택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는 것도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이다.
덕이역(가칭) 인근 하이파크시티
신동아 일산파밀리에는 3개 블록, 지하 3층~지상 29층 34개동, 전용면적 84~269㎡ 3316가구의 초대형 단지다. 이 아파트는 지상에는 차가 없는 단지로 조성된 데다, 녹지율도 44%에 달하는 친환경 아파트 단지로 꾸며져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여기에 대규모 중앙공원 특급 조망권, 생태공원 친환경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특화 커뮤니티시설, 계약 즉시 입주
착한 분양가도 주목을 받고 있다. 신동아 일산파밀리에는 현재 전용면적 121㎡ 이상 기준 주택형에 최고 36%의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여기에 발코니 확장, 시스템 에어컨, 빌트인 냉장고 등이 포함돼 있어 부담없는 가격으로 중대형 평형대의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특히 계약과 동시에 입주를 할 수 있어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많다.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고양시 덕이동 하이파크시티에 운영 중이다. 문의 1566-3127
김영태 조인스랜드 기자 kim.youngtae@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