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라이프 트렌드] 더블 기능 가전, 신혼 커플에 딱!

가성비 높은 혼수가전 셋
무더위가 한풀 꺾이고 웨딩 시즌이 돌아왔다. 알뜰살뜰 신혼부부에게 필요한 가전에는 무엇이 있을까. 높은 기능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가전제품을 추천한다. 여러 가전을 사지 않아도 돼 비용을 줄일 수있고 좁은 공간에도 효율성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1 흡입·물걸레 청소 한번에

로봇청소기
 
로봇청소기라고 해서 다 같은 것이 아니다. 자동으로 청소하는 기능은 같지만 물걸레 기능이 더해진 것과 아닌 것으로 나뉜다. 청소하는 시간을 줄이고 싶은 부부라면 흡입 청소와 물걸레 청소까지 한번에 할 수 있는 로봇청소기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국내 로봇청소기로는 유진로봇의 로봇청소기 브랜드 아이클레보 ‘아이클레보 지니’를 찾을 수 있다. 물걸레는 쉽게 마르지 않도록 물의 배출량을 원하는 수준으로 조절할 수 있으며 작동 환경에 따라 다섯 가지 청소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2 건강식 조리, 잔반 처리 굿

식품 건조기


식재료를 건조하는 식품 건조기도 유용하다. 제품을 활용해 건조식품을 건강식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고, 남은 식재료를 건조해 간식이나 천연 조미료로 활용할 수도 있다. 식품 건조기로는 리큅의 ‘IR D5 PLUS’가 있다. 이 기기는 근적외선을 사용한 태양광 건조와 그늘 건조 두 가지 모드가 있어 사용자가 육류와 야채 등 재료 특성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여기에 자동으로 설정되는 오토 모드도 있어 요리에 서툰 초보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3 영화·음악 감상 때 고음질

스피커
 
TV 아래 설치하는 스피커, 사운드바도 가성비가 높다. 평소엔 TV의 서브 스피커로 사용하다 영화를 보거나 음악을 감상할 때 고성능의 음향을 즐길 수 있다. 시중에 다양한 사운드바가 판매되고 있지만 LG전자 ‘LG사운드바’는 글로벌 오디오 전문기업 ‘메리디안 오디오’와 협력 제작해 입체감 있는 음향을 자랑한다. 또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해 음성 명령으로 음악 감상, 곡 정보 확인, 스케줄 관리 등도 사용할 수 있다.
 
 
라예진 기자 rayejin@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