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SK플래닛, 시럽 월렛 '혜택금융 서비스' 시작


SK플래닛은 다년간 축적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금융 상품 추천과 상품 가입까지 가능한 '시럽 월렛 혜택금융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2010년 6월 출시한 ‘시럽 월렛’은 국내에서 최다 가입자를 보유한 모바일 지갑 서비스다. 현재 누적 가입 회원수는 1500만명, 월 이용고객수는 600만명에 달한다.

또한 식음료·패션·문화·주유·정비·교육 등 시럽 월렛을 경험한 고객들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기업들에게 마케팅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제휴사는 국내 130여 개 기업, 700여 개 브랜드로 주 사용 고객은 소비 생활과 밀접한 20~30대가 55%로 가장 높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시럽 월렛 혜택금융 서비스는 SK플래닛의 데이터 및 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비대면 금융 관여도가 증가하는 최근의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서비스다.
 
기존 멤버십·쿠폰 중심의 시럽 월렛 서비스가 카드, 예적금 뱅킹, 보험, 투자, 대출 등 금융 전반을 아우르는 모바일 금융 서비스로 확대되는 것이다.  
 
자산 현황과 지출 내역을 한 눈에 확인하고, 고객 스스로 합리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자산관리 편리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고객 소비패턴에 맞춘 금융 정보와 혜택을 찾아주는 보다 능동적이고 완결적인 금융서비스라는 점이 특징이다.
 
시럽 월렛 앱을 통해 공인인증서를 등록한 후 원하는 금융기관과 연동을 통해 쉽고 편리한 방법으로 자기 주도적인 금융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예를 들면 사용 중인 카드사별 혜택을 받기 위한 기본 실적 관리를 비롯, 현재의 소비패턴 기반 이용자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해줄 수 있는 신규 카드 추천, 만기일 알림 등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럽 월렛 고객들은 취향에 맞게 앱 첫 페이지를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기존처럼 쿠폰·멤버십 혜택을 주로 사용하는 고객은 ‘내 지갑’으로, 맞춤형 금융 혜택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내 금융’으로 설정할 수 있다.
 
SK플래닛은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수협 은행과 함께 최대 연 금리 1.8%에 만기 축하금으로 연 5.2%의 OK캐쉬백 추가혜택을 더한 연 7% 상당의 ‘시럽 초달달 적금’을 내놓는다.

총 3만명 대상으로 오는 24일부터 매주 화요일(오전 11시~밤 12시) 선착순으로 시럽월렛 ‘내 금융’ 페이지에서 상품 가입이 가능하다.
                                                                                       
SK플래닛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출시로 생활 전반에서 고객에게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SK플래닛이 다년간 축적한 빅데이터 노하우를 기반으로 은행·증권·카드·보험 등 다양한 금융사들과 협업해 유의미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민구 기자 an.mingu@joongang.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