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팀카시아, 다양한 솔루션으로 몸캠피씽 및 각종 피싱범죄 피해자 구제 나서


최근 반으로 접히는 스마트폰이 출시되었을 정도로 그 기술력이 대단하고, 또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 컴퓨터 없이는 살 수 없는 디지털 시대가 도래했다.

그러나 이 같은 환경을 이용한 각종 범죄 또한 기승을 부리고 있다. 각종 어플리케이션이나 랜덤채팅, SNS 등을 이용한 몸캠피싱가 대표적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몸캠피씽은 화상채팅을 하면서 피해자의 알몸을 촬영한 다음, 이를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며 금전을 갈취하는 사기범죄다.

실제로 유포를 막기 위해 금품을 계속 갈취 당하면서 속만 상하는 피해자가 있으며, 협박을 받고 거부하다가 메신저를 통해 가까운 지인들에게 알몸 영상이 유포되어 곤혹을 치르는 사람이 많다. 이러한 몸캠협박·몸캠사기 등 몸캠피씽에 대응하고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보안 IT회사에 즉시 문의하여 상담하는 것이 좋다.

이 가운데 IT 보안회사 팀카시아에서는 몸캠피씽 구제와 관련한 모든 작업을 끝낸 뒤 이틀 동안 무료로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팀카시아 업체 관계자는 “본사에서는 몸캠피싱으로 피해를 입었을 경우 24가지의 솔루션으로 바로 대처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고 있다. 24시간 모니터링 하며 피해 사실을 확인하면 바로 상황을 판단해 동영상 유포 차단에 앞서고 있으며, 모든 영상을 삭제한 뒤에도 계속 차후 피해를 입을 일이 없도록 관리하고 있다. 늦은 시간이라 해도 문의하면 바로 확인하고 작업을 시작하고 있으니 협박을 받는다면 바로 문의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보안회사 중 몸캠 동영상을 이용해 역으로 협박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이소영 기자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