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Load Image preLoad Image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다른 기사, 광고영역 바로가기
중앙일보 사이트맵 바로가기
닫기
닫기

김동희, JTBC '이태원 클라쓰' 주연 확정…박서준과 대척점[공식]


배우 김동희가 JTBC 새 금토극 '이태원 클라쓰' 출연을 확정했다.

드라마 'SKY캐슬'과 웹드라마 '에이틴'을 통해 얼굴을 알리며 작품 활동에 매진하며 '대세 신예'로 주목받고 있는 김동희가 올 하반기 첫 방송될 '이태원 클라쓰' 장근수 역으로 합류했다. 

다음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이태원 클라쓰'는 불합리한 세상 속, 고집과 객기로 뭉친 청춘들의 '힙'한 반란을 그린 작품. 세계를 압축해 놓은 듯한 이태원의 작은 거리에서 각자의 가치관으로 자유를 쫓는 청춘들의 창업신화 드라마.

극 중 김동희는 유재명(장대희) 회장의 둘째 아들 장근수 역할을 맡았다. 배다른 형 장근원에게 학대를 받으며 자랐지만 부모는 이를 방관했다. 17살에 독립을 한 김동희는 박서준(박새로이)을 통해 '진짜 어른'을 알게 되지만 김다미(조이서)를 짝사랑하다가 박서준의 대척점에 서는 인물. 집안 내의 권력다툼, 짝사랑, 그리고 질투심 등 다양한 면모가 그려지는 캐릭터로 이번 작품에서 김동희는 임팩트 강한 모습으로 또 다른 연기 변신을 시도한다.

김동희는 "높은 완성도와 인기작인 '이태원 클라쓰'에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 그동안 웹툰을 정말 재미있게 봤고, 꼭 한번 출연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 이렇게 함께 하게 되어 영광이다. 최선을 다해 좋은 연기를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작품은 '구르미 그린 달빛' '연애의 발견' 등을 통해 감각적인 연출력을 인정받은 김성윤 감독과 웹툰 '이태원 클라쓰'로 통쾌한 재미와 깊은 공감을 선사한 조광진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한편 내년 방영 예정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인간수업' 주인공으로도 캐스팅된 김동희는 '인간수업'에 이어 '이태원 클라쓰'에 출연을 확정하며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황소영 기자 hwang.soyoung@jtbc.co.kr 
AD
온라인 구독신청 지면 구독신청

PHOTO & VIDEO

shpping&life

많이 본 기사

댓글 많은 기사